한국에서 WOW급의 RPG가 나오기 힘든 이유라면..

민용범 작성일 05.11.12 11: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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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어중간


쓰레기 리니지 형제들을 하던시절의 겜 방식이 뼛속깊숙히 박혀버린 분들같은 경우에는

무슨 MMORPG를 하던간에 정형화된 사냥방식을 찾으려고 하고

아 이런방식으로 몇시간이면 얼마가 벌리고 이걸현으로 얼마 어쩌구저쩌구

하는 계산이 자기도 모르게 진행되어 버립니다.

즉..노가다가 없으면 게임을 못하는 사람들이죠 -ㅁ-

따라서 와우같이 퀘스트 위주의 게임을 하게 되더라도

퀘스트와 연계되는 자연스러운 렙업과 새로운 사냥터로의 이동에 역행해서

그저 미친듯이 몹만잡으면 장땡인줄 아는 인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따라서 게임은 자연스레 작업이 되고 지겹고 괴로워지고

자기 생각으로는 자기가 이만큼 괴롭게 모았으니 당연히 댓가를 바라게되는겁니다

즉 다시말하면 리니지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와우를 제대로 즐길 능력이 되지 않는

부류들이 지금의 현질시장을 만들고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현질시장이 없으면 그러한 현질시장의 노예가 되어버린 게이머들이

찾지 않는것 또한 현실이고, 따라서 게임회사측에서는

굳이 모험을 하지않고 그저그런 노가다성 B급 게임하나 만들어서

요행을 노려보는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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