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잘만들었는데 안타깝게도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게임이 있습니다. 아메리카스 온라인 (이하 AA) . 그래픽이며 구현도 등에서도 절대 다른 게임에 뒤떨어지지 않음에도 외면당하고 있는 불운에 게임입니다. 저는 AA를 즐기는 플레이어지만 홍보차 이 글을 남깁니다.
-캐릭터 장점 자신이 리얼리티를 강조하는 FPS 밀리터리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을 한번 해보라 권하겠습니다. 눈동자의 움직임 주변 사물에 따라 변하는 사망한 캐릭터들의 모습. 총이 관통할때 들리는 살뚫리는 소리. 총에 맞고 떨다가 죽어가는 캐릭터.. 포복모션 .. 출혈과다 사망 등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이 적용이 많이 되어있는 게임입니다.
단점 총 한두발에 죽기가 좀 까다로우며 출혈과다로 사망하는 경우는 드믑니다. 미국에 서비스중인 2.5버전은 다리에 부상을 입으면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만 한국에 서비스중인 버젼은 게이지의 색상에 따라 이동속도가 달라집니다.
-무기 장점 M4(R), M16(R), M203(G), M249(AR), M82(S),M24(S),RPG 를 비롯하여 상대방의 무기 AK류와 특수부대 맵에서 등장하는 개조된 M4류를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전 레인보우6 같이 수류탄의 반경이 10M이기 때문에 반경안에서는 거의 사망하는 무시무시한 무기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망한 캐릭터들의 무기를 주워서 사용할 수 있고 터지지 않은 수류탄 또한 주워서 던질 수 있으며 수류탄의 라이브 개념이 있어서 안전핀을 뽑고 숫자를 센후 던지기도 가능합니다.
단점 맵마다 선택할 수 있는 무기의 종류가 정해져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무기를 가지고 다니기가 불가능합니다. 어쩌면 사실성으로 볼 수 있지만 근접한 수류탄이 폭발할때 가끔 데미지를 거의 안입을 때도 있습니다.
-맵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광활한 맵이 있는 반면 작은 맵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잠깐 하시다가 너무 오래 걸린다며 짜증나서 못하겠다고 하시는데 작은 맵에서 즐기시면 보통 4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작은 맵들은 특수부대(스페셜포스)훈련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임무 미션이 주어져 있습니다. 임무는 전원 사살 또는 미션 성공임무 입니다. 어설트팀은 항상 공격이며 디펜스 팀은 항상 방어입니다.
-서버 AA에 나오는 맵들의 특성상 2:2 3:3 정도의 인원으로는 즐기기가 까다롭습니다. 10명 이상이 되어야 재미를 알 수 있는 맵들이 다수이며 인기가 없는 맵은 항상 사람들이 없습니다. 서버마다 맵들이 정해져 있기때문에 서버당 맵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 이점에 AA를 즐기는데 있어 가장 큰 장애입니다.
레인보우6 이후로 카스도 해보고 스포도 해봤습니다. AA에 손을 댄 이후로는 다른것에 손을 못대게 되어버렸습니다. 다만 다른게임들에 비하여 쉽게 접하기가 어렵고 훈련과정이라는 것도 있어서 까다롭게 느껴지지만 한번 설정해 놓으면 별도의 로그인 없이 언제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군이 배경이라 맘에 안드신다고 하시는분들.. 콜오브듀티 시리즈나 카스는 어느 부대를 설정한것이겠습니까? 단지 직접적으로 미군이라는 이름을 넣었을 뿐입니다. 전 세계에 카스보다 유명한 게임이 잘못된 국내 회사에 걸려 홍보도 안되고 묻혀져가는 상황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 현재 국내 하이코쿤(다음게임)에서는 몇달째 서버 점검중으로 아이디를 만들 수 없습니다. 미국서버등을 즐겨보고 싶으신분은 americasarmy.co.kr 로 들어가셔서 2.4와 2.5패치를 받으셔서 즐기시면 됩니다. 미국 홈페이지에 가입한 아이디가 국내에서 될런지는 잘 모르겠 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