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한달전 위닝을 두명이서 즐기기 위해서 패드를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위닝을 제대로 할라면 플스패드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듀얼쇼크2+usb컨버터 조합으로 사려고 그 유명한 G마켓에 들렀습니다. 근데 이게 화근이었습니다. 듀얼쇼크2를 검색한 순간 수십종의 모델이 검색 되더군요. 그중 단연 돋보이는것은 지금 소개해 드리고자 할 유니맥스5 패드였습니다. 7500원의 가격의 압박..!! (듀얼쇼크 정품+컨버터는 28000원) 게다가 pc용으로 나왔기 때문에 컨버터가 따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어리석게도 그 페이지에 있는 사용자 총평을 철썩같이 믿고는 사버렸습니다. 그리고는 후회 하고 있죠 ㅜ_ㅜ 상황설명은 이걸로 끝,, 이제 리뷰 들어갑니다.
먼저 처음 받아봤을 때 느낌은 외관은 정말 똑같다는 것이 였습니다. 게임 실행하기전에 아날로그 스틱을 돌려봤는데 상상했던거 보다 조작감이 훨씬 좋더군요. 스틱 그립감도 싸구려 소재 쓴 것은 숨길수 없지만 착 달라붙는게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특히 1234 네 버튼의 느낌은 완전히 복사해놓은 것처럼 듀얼쇼크 정품과 흡사했습니다. 그러나 L1,2 R1,2 와 디지털 십자키는 너무 돌출 되었고 소재도 싸구려 그립감도 별로 안좋고, 십자키는 봐줄만 했지만 L,R버튼은 뻑뻑한느낌이 듭니다. L2버튼은 꽉눌러야 눌러지구요. 그리고 진동..! 처음 진동 드라이버를 받고 테스트를 눌렀는데 좋더라구요. 그러나 진동시 정교한 맛이 없데요. 팔방향 진동이 제대로 지원 되나 기대했더니 역시 싼기계는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물론 가볍게 게임하시는 분들은 스킵하고 넘어갈만한 부분이죠. 여기까지는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값이 싼만큼 이정도는 감수하고 질렀기 때문이죠 하지만 문제는 게임을 할 때 나타났습니다. 제가 위닝 패드로 하면 꼭하는게 마르세유 턴이거든요? ㅎㅎ 위닝하시는 분은 어떻게 하시는지 아시죠? 오른쪽 스틱 한바퀴 돌리는거,, 최종수비 한명 남기고 타이밍 맞춰서 돌렸는데,, 이게 왠걸 반응이 없습니다. 그래서 왼쪽스틱으로 이리저리 해봐도 움직이질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아날로그 버튼을 누른 후 왼쪽스틱을 움직이니깐 움직입니다. 그래도 오른쪽 스틱은 먹지 안데요;; 더군다나 아날로그 불들어 왔을때는 십자키 조작이 안됩니다. 그리고 하드 구석에 처박혀 있던 카오스 레기온을 해봤습니다. 요것두 문제 있데요,, 록온시 오른쪽 스틱으로 타겟을 바꿔야 하는데 오른쪽 스틱이 안먹어서 타겟을 바꿀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GG.. 사이트 가서 질문하니까 이런 답변이..-_-;
유니맥스 : ㅜㅜ 둘을 동시에 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ㅜㅜ 조이트론 의 싸이복스 제품은 두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놨지만 저희 제품은 ㅜㅜ 그렇게 하지 못했습니다 아날로그 일경우 게임중 시점을 사용하는게임에서는 D패드가 시점전환으로 쓰이기 때문에 동시에 지원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역시 싼건 싼값을 하는가 봅니다. 이 글을 올린이유는 컴퓨터로 위닝하는사람 만고 여타 플스 게임 하는 사람 많은데, 이분들중에 7500원이란 가격에 혹 해서 저처럼 실망하시는 분이 없었으면 좋겟다는 취지에서 였습니다. 형만한 아우 없다고 정품만한 유사품 없네요. 혹시 사실분 있다면 정품 듀얼쇼크+컨버터 사시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이만 게임 주변기기 유니맥스 5 패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장문의 글 끝까지 읽어주신 분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