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소리없이 강하다(?).. 군주 온라인

케이상 작성일 06.01.31 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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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어중간


안녕하세요~ 케이예여..

설날이 엊그제인데-- 양력으로는 벌써1월의 끝이네요. 자자 새해 다짐들 다시한번 고쳐먹고

올해도 힘차게 시작합시다.

오늘 소개해 드릴 상품(?..ㅋㅋ)은 군주 온라인입니다. 온게임넷의 후비고를 통해서 게이머들에

게 소개 되었지만 아무래도 매니아 층이 더 많은 게임이죠. 더불어-_- 오프닝도 맘에 들지 않는

다는.. 이게임 저는 플레이 시간이 아주 많은것이 아니라.. ^^;; 정확한 리뷰가 될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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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그래픽

캐릭과 배경 모두 2d로 과거 rpg들이 지향했던 월드맵을 축소 시켜놓고 캐릭이 움직

이게 하는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흡사 바람의 나라를 보는듯한 그래픽은 ㅡㅡ 이게임의 광고

에 게임화면이 왜 안나왔는가를 알게해줍니다.

2.사운드

-__bgm역시 최악입니다. -__;; 배경음악은 한국풍이라고 쳐도 음악의 질이 너무 좋지 않습니

다. 효과음또한 -_ 암울하기는 매한가지입니다.

3. 시점

2d이기에 시점이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_-;; 하지만 머리가 큰 2등신은 역시나 맘에 들지

않네요.

4. 게임성

군주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군주온라인은 그래픽도 사운드도 별볼일 없습니다. 사냥또한

느려서 지루하기만 합니다 타격감도 암울하고 기술도 쓸만한게 없습니다 비쥬얼 적인 요소를

전혀가추지 못한 이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상업시스템입니다. 거상과 마찬가지로 마을단위

의 다른 게임으로 따지면 길드가 존재하고 길드는 상단을 꾸려 행수를 정하고 자신의 마을

에서 거래되는 물품들에서 세금을 받습니다. 또한.. 투표를 통해 군주를 정하는 제도를

보여주고있습니다. 게임을 통해 하나의 자본주의 경제를 만들려는 제작자의 노력이 잘

나타나져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축소되어 있는 월드 맵을 바탕으로 사냥을 통해 얻어진 재료

를 이용해 제조를 할수있습니다. 모자르는 물품은 아까 보인데로 시전을 통해 살수있습니다.

상단들은 자유로히 거래하며, 전쟁도일어납니다. 거상과 흡사하다고 보시면됩니다.

5. 서버

군주의 운영은 무난한 편입니다. 렉도 별로 없고 하지만 게임을 설치할때 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는 점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서버에 사람이 있어야 제대로 돌아가는 게임인

만큼.. 어느정도 유저수 확보가 관건이라고 보여집니다.



총평

군주온라인은, 임진록 거상이후 나온 경제 시뮬레이팅을 더한 mmoprpg장르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면에서 저는 거상쪽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조금더 군주가 발전하기위해선

쉬우면서 간단한 인터페이스의 경제시스템을 보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초보 입장에서 군주를

접햇을때 진작 중요한 경제 시스템을 건물이 먼지 이해하지 못해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군주는 또한 캐쉬 아이템을 이용하여 강해질수있습니다. 헌데, 가격이 약간은 비싸게 책정된

감이 없지 않습니다. 조금만 더 싸게 해줬으면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습니다.

소리없이 강하다, 군주는 캐쉬 아이템을 제외하고는 무료이고 시스템에 적응만 한다면,

빠질수있는 요소가 다분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매니아층을 유지하며 서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제 라는 요소가 인간에게 얼마나 큰 기쁨을 줄 수있는지 잘 나타내 주고있습니다.

앞으로도 소리없이 강한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ps오늘은 졸려서 리뷰가 그다지.... 좋지 않은것같네요 이해해주십시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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