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포섭을 했습니다. 이유고 뭐고 없이, 제일 앞에 있기에 그냥 클릭해서 들어가고, 시작했죠.
처음 하루는 요정으로 앤트치면서 기본적인 장비는 마련했구요...이때에는 상아탑셋이라는 것이 없어서 뼈셋은 기본으로 맞추고 게임을 해야 했거든요. 그냥 단검가지고 사냥가면...레벨은 오르는데 돈은 1000아데나를 넘기 힘들더군요. 힘기사를 선택해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대충 20레베루가 되어서 은기사 마을을 졸업하고 화전민 마을을 가서 오크사냥을 하기로 했지요. 이 때 장비가 +1 뼈셋 이외에 4티 4보망 4강부 4강장이어서...그런데로 오크 2:1도 물약 많이 안먹어도 잡더군요. 칼은 +1일도였죠.
여하튼 기사로 플레이를 하다보면, 요정보다 훨씬 시야가 좁습니다. 요정의 경우 화면 전체가 내 사냥 대상이지만, 기사는 그게 아니죠. 가서 때려야 하기 때문에 그 몹이 어떤 상황인지 보기가 힘듭니다. 즉 1~2초 차이로 다른 플레이어, 즉 요정의 화살이 먼저 박히기 일수더군요. 거기다가 몇번은 화살이 먼저 박혔다는걸 느끼지도 못하고 그냥 사냥할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부터 스틸이니 뭐니 문제가 나오는거죠.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사냥하는 고랩의 꼬장입니다. 그 사람들중...연령이 낮아 매우 공격적인 사람도 많고, 온라인 상에서 개같은 사람 엄청 많더군요. 거기다 고랩일수록 접속 시간이 길어서, 그런 사람에게 걸리면 그날은 그 사냥터 못쓰는 겁니다. 심하면 일주일 가기도 하죠. 그냥 보이는 족족 죽이는 겁니다. 이유 없고요. 그냥 짜증난다고 욕 귓말로 날리면서 보이는 족족 죽이고 희롱하고 그러는 겁니다. '어 이 새끼 일주일 전에 내 몹 스틸한놈 맞지?' 라고 이유없이 욕 얻어먹으면서 죽어보면, 리니지라는 쓰레기 게임에 정이 확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거기다 죽는게 그냥 죽는게 아니죠. 그때당시 죽으면 아이템도 떨어지고...경험치도 1시간은 채워야 할 경험치가 떨어집니다. 이건 엔씨의 현질해라 정책이죠. 나는 그렇게 죽어가지만 그놈들에게는 절대 피해 못입힙니다. 데이바르려고 모아둔 돈 다 털어서 주홍이 150개씩 싸들고 싸워도 그냥 귓말로 조롱하면서 저 상대합니다. 힐도 거의 안하구요. 그냥 근처에 널린 잡몹들처럼...쓰레기같이 죽어주는게 내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그놈들은 나를 죽여봐야 별 피해가 없다는 겁니다.
거기다 버그인지 어떤지는 몰라도, 나는 그냥 정상적으로 몹을 사냥하고 있는데, 해골돌격병이 와서 때리더군요. 정작 소환한 마법사는 아이디가 보라색도 아니고 그냥 파란색...안죽으려면 돌격병과 싸워야 하지만...마법사가 돌격병 죽으려고 하면 힐하고 하면서 그쪽에서 보면 쓰레기인 제 케릭터가 어떻게 반응하는가 보고 있을때면...참 기분 더럽더군요. 충분히 공격 취소할 수 있을터인데 말이죠. 뭐 힘 있나요? 귀환하거나 순간이동 하고, 나중에 필드에서 그 케릭터 보면 될 수 있으면 한 화면에 안있도록 비굴하게 슬슬 피해다니면서 혹시 그 케릭 나타나지 않을까 노심초사 해야겠죠.
이것 뿐인가요? 어느 길목 잡고 카오가 서 있다가(대부분 요정아니면 법사) 조용하기에 괜찮겠지 하고 지나가면 갑자기 활이나 마법 날립니다. 버텨낼 재간이 없죠. 죽거나 귀환해야 하지만...마을가서 다시 그 위치까지 가기란 정말 힘든데...거기다 순간이동은 잘못하면 정 반대쪽으로 떨어지니 쓰기 힘들고...
비단 위의 세 경우뿐만 아니라...리니지 레벨 25까지...그러니까 리니지 유저에게는 키우는 시간도 별로 안들고 25레벨이면 장난인 그런 레벨까지만 키우는데 더러운일은 엄청 많이 당했습니다. 내 게임인생은 거의 10년 정도입니다. 온라인 게임은 한 5년 했군요. 하지만 모든 게임을 합쳐서 더러운 꼴을 당한것보다 리니지를 하면서, 그것도 꼴랑 25레벨을 키우면서 더러운짓을 당한 경우가 두배는 많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난 그냥 조롱당하고 죽임당하고 쓰레기 취급 당할뿐인 게임이었습니다. 리니지라는 게임은 말이죠. 나는 그런류의 폭력을 반항하지도 못하고 얻어맞는데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리니지가 원하는건 단 하나죠. 현질해라. 더 많은돈을 쏟아부어라. 그럼 조금은 즐길 수 있도록 해주겠다.
...아닌가요?
그래서 이렇게 유저가 줄어들었다고 봅니다. 이렇게 현질덕을 많이 본 리니지라는... 나에게는 쓰레기였던 게임이...이제와서 상아탑셋이니 PVP시에 죽어도 아이템 안떨군다던지 라고 고쳐봐야...이미 떨어져나간 사람들이 돌아올 리 없고 망해가는 수순으로 갈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상아탑셋같은 경우는...훨씬 예전에 해줄 수 있었겠죠. 하지만, 초보 유저들이 현질해서 엔씨가 얻는 이익이 어마어마 했기에(바보가 아닌 이상에야 상관관계 정도는 알 수 있죠. 리니지는 유료 게임이니...) 안만들어 준것이고...유저가 치를 떨며 팍팍 떨어져 나가는 지금에서야 인심쓰는 척 하고 만들어 주는...진짜 욕나오는 리니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