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광팬으로서 이곳저곳 안돌아다녀본 사이트가 없다. 하루에도 몇번씩 공식사이트와 동영상을 보는 나니까. 하지만 정말 알지도 못하면서 이런말들 하는 사람 무지하게 싫다.
! 3d라 게임이 너무 복잡한것 같다.
-블리자드는 바보가 아니다. 게임화면만보고 복잡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바보인거다. 스타2는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장점(빠른 게임진행, 간단한 조작, 뛰에넌 밸런스)에다 2d에서 3d로 바뀌고 유닛 추가, 전략들이 다양해질 뿐이지 아직 해보지도 않은 게임을 가지고 그렇게 성급하게 판단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 언제까지 시대에 뒤떨어지는 2d게임만 하고 있을 것인가? 그럼 스타2도 2d로 만드리?
! 플레이화면을 보니 게임진행이 너무 느린것 같다.
-시연회때 플레이영상이 나온 후 프로게이머 강민도 이런 말을 한 적이있다. 이에대한 블리자드의 대답은 "시연영상이기 때문에 임의로 속도를 느리게 조정한 것이지 실제 게임때는 오리지널과 비슷한 속도로 진행 될 것이다." 이다. 걱정하지마라 워크3가 우리나라에서 실패한 이후 블리자드도 분명 인지 했을것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느려터지는건 못봐준다는 것을.
! 우리나라 정서에 안맞는것 같다.
-밑도 끝도 없는 소리다. 우리나라 정서가 무어란 말인가? 우리는 여태껏 전략게임은 스타나 워크밖에 없는줄 알았다. 하지만 최근 몇년간 외국에서 성공한 전략게임중 2d게임은 없었다. 워해머라는 게임을 아는가? 우리나라에선 별로 흥행을 하지 못했지만 전세계적으로 아주 대 히트를친 전략 게임이다. 블리자드는 스타2를 통해 한국도 잡고 전세계도 잡을 생각인 것이다. 오리지널의 장점과 몇몇 외국 게이머들도 좋아할만한 요소들도 추가하여 스타2를 만든 것이다. 그러니 처음보는 우리들로선 그런 생각이 들수있다. 하지만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 했는데 스타2를 통해 우리나라 사람들도 게임을 보는 눈을 높일 필요가있다. 분명 블리자드는 오리지널보다 더 재밋는 게임을 만들 것이니 걱정하지말자.
! 오리지널의 힘이 너무 커서 스타2는 망할것 같다.
-주변에서 가장 많이 듣는 소리다. 분명 대충 만든다면 그럴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난 몇년전에도 이와 비슷한 소리를 들은적이있다. 그것은 리니지2가 나올때였는데 나오자마자 망한다, 리니지1을 절대 따라가지 못한다. 등 무지하게 비관적인 소리들 뿐이었다. 하지만 보라 리니지2가 망했는가? 스타도 이와 마찬가지일 것이다. 대작게임을 만든 회사가 그 후속작을 만들때는 그만큼의 각오를 하고 만드는 것이다. 그러니 10년이 지난 뒤에야 스타2가 나오는 것이 아니겠는가? 이런 이야기는 스타2가 나오고 나서 해도 늦지 않는다.
! 그래픽이 요즘 최신게임에 비해서 너무 후진것 같다.
-이건 나참 어이가 없다. 도대체 무슨게임을 했길래 이런 말이 나오는 것이란 말인가? xbox360게임과 pc게임을 착각하는것은 아닌지? 확실히 요즘 게임은 그래픽이 가히 놀라울 정도로 발전되어 나온다. 분명 스타2보다 그래픽이 좋은 게임은 있을것이다. 하지만 전략게임중에선 그보다 더 뛰어난 그래픽은 보지못했다. 그리고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사람은 다른 한면은 보지 못하고 있는것이다. 그래픽이 너무 좋다면 어떻게되겠는가? 국민게임이될 스타2가 그래픽사양이 최고급이라면 컴퓨터사양 낮은 사람은 하지 말라는 것인가? 돈10,20만원 탈탈 털어서 게임하라고? 그럼 도대체 몇명이 이 게임을 할까? 게임은 그래픽보다 재미가 먼저 아닌가?
이외에도 무지하게 스타2에대해 비관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다. 언제든지 환영이다 무조건 받아 쳐줄테니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