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풍류공작소 이틀간 체험기..에휴;;

민용범 작성일 07.08.10 08: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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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클릭질에 환장한 망할 폭도들아 -_-

 

 


 

일전에 어느분이

 

풍류공작소에 관한 간단한 이야기를 올리셔서

 

괜찮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이틀간 접해봤습니다.

 

그리고 느낀점은

 

허탈감..이랄까요?

 

아, 물론 게임 자체는 참신했습니다.

 

콤보와 회피를 이용한 사냥 같은경우..

 

약간 마비노기 삘이 나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로 그런사냥 시스템을 좋아하기에

 

아무 문제가 없었구요

 

채집이나 생산을 해도 성장이 가능한 캐릭터라던지

 

득템을 계산하여 경험치를 먹는 시스템도 나름 신선했습니다.

 

결국, 이 게임은 유저들이 사냥시 도감을 습득하여

 

그로인해 가능해지는 콤보와 회피를 이용하여

 

한 몹에게서 특수아이템을 뽑아내며 많은량의 경험치를 습득해 나가도록 유도한

 

게임이었는데요,

 

이게 한국의 노가다에 도 튼 클릭질 폭도들을 만나버리니

 

이런 시스템역시 있으나 마나가 되어버리더군요 -_-

 

필드 나가보면

 

그냥 닥치고 칼질입니다 -_-

 

콤보를 쓰면 몹 머리위에 AAA, BBB 같은 콤보수치가 뜨는데

 

정말 과장없이

 

제가 직접 세어봤는데, 몹들이 몰려있는 한 사냥터에 16명의 유저중,

 

콤보를 이용해서 사냥하는 사람, 단 한명도 없었습니다.

 

그냥 다들 정신줄 놔 버린듯이 클릭질 칼질이더군요

 

제가 한명한테 물어봤습니다.

 

콤보 안쓰시냐고..

 

그러니 대뜸 그러더군요

 

귀찮다고

 

콤보안쓰고 경치 좀 덜먹고 만다는군요

 

아니 당췌 머가 그리들 귀찮은지..

 

숨쉬는건 안귀찮나 -_-

 

에휴;; 하여간 그렇게 클릭질 해댈거면 이겜도 여타 C급 클릭질 노가다겜이랑

 

달라질게 뭐가 있겠습니까;;

 

 

뭐, 하지만 아직 초창기고.. 올바른 사냥법이 좀 더 많이 보급된다면 나아질거라는

 

막연한 희망감만을 가지고

 

한번 기다려보겠습니다..

 

제발 좀 달라지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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