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제가 원하는 MMORPG라면...

세인트 작성일 08.01.15 00: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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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분들이 와우 이야기 하시는데... 와우는 구경만 많이 해봐서 잘 모르겠네요...

 

 

 

1. 월정,액.

 

부분유료 게임의 경우엔 돈을 쓸때는 너무 써야하고, 쓴거랑 안쓴거랑 차이도 심할뿐더러(솔직히 이건 그다지 안중요)

 

가장 중요한건 게임회사측에서는 돈만 벌 궁리를 너무 한다는거죠. 게임이 너무 막장으로 흐릅니다...

 

그래서 월정,액이었으면 합니다. 단, 가격은 저렴하게 ㅎㅎㅎ

 

월정,액이면 유료사용자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많은 부분으로 힘을 쓸거같습니다..

 

(라그나로크처럼 후반에 월정,액+부분유료 같은 막장되면 안습.....)

 

 

 

2. 높은 자유도

 

꼭 가야할 곳만 가는게 아닌 어디를 가더라도 퀘스트는 아니지만 맵 자체의 참신한 구성이 있었으면 합니다.

 

 

 

3. 어려운 퀘스트

 

퀘스트는 어렵되, 일정 수를 잡으라는 식의 의미없는 노가다가 아닌 시스템의 구성을 좀 이용한...

 

뭐 가령 어느때에만 퀘스트를 할 수 있다던지,

=>보름달이 뜰때만 늑대인간을 잡는다는둥, 게임내에 밀물,썰물같은것도 있으면 이용할 수 있겠고

   뭐 일정수의 성비율을 만족할때라던지

 

그리고 퀘스트의 보상은 후하게... 또한 에픽형식으로...

 

 

 

4. 장비 시스템

 

어떤 장비를 착용하더라도 알아볼 수 있게. 이미지가 좋든 나쁘든 뭔가 바꾸었다는것이 눈에 확 들어올 수 있게

 

그리고 라그2처럼 어정쩡한 평생무기 시스템이 아닌, 저렙 무기도 개조를 하면 고렙무기가 될 수 있는 시스템

 

그리고 장비의 개성을 뚜렷하게... 무작정 공격력 방어력만 올리는게 아닌, 그 장비의 개성때문에 착용하고 싶다는

 

욕구가 들게끔. (뽀대때문일수도 있고, 스킬이 붙었다던지, 스태이터스에 관계가 있다던지)

 

 

 

5. 커뮤니티

 

시스템 내에 게시판이 있고, (옛날 포트리스2처럼 ㅋ) 그런 게시판 활성화를 했으면 합니다.

 

물건을 사고 파는것도 쉽게 유도를 하겠고(그런 트래이드 게시판이 존재)

 

어정쩡한 게임 내 메신저보단 차라리 친구나 길드 시스템을 편하게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라그1처럼 쉽게 채팅방 개설한다던지 상점을 개설한다던지 그런것도 좋구요.

 

 

 

6. ucc

 

굳이 동영상은 아니더라도 게임내 성벽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던지(무분별한 낙서 방지를 위해 잘 그린 그림을 뽑아서 1주일

 

개제한다던지...) 개성있게 코디한 캐릭터의 동상을 만들어서 마을 가운데 일정 기간 장식한다던지...

 

디카로 찍은 사진을 게임 내에 개제한다던지... 동영상은 좀 무리가 있을듯하고...

 

그런 UCC자료들을 꼭 웹에서만 보는게 아닌 게임 내에서 구현했으면 좋겠네요.

 

 

 

아래 글 여러개 보다가 두서없이 써봤는게 개잡솔이 되어버렸네요 ㅋㅋ

 

제가 게임기획쪽으로 갈거라서 많은걸 접해보고 뭐 그래야 되서 흠냐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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