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사이더스 간단소감

nHolic 작성일 10.10.01 16:06:05
댓글 5조회 4,814추천 3

128591672595769.jpg

 

다크사이더스란 겜 pc판이 떳길래 며칠 해봤습니다. 스샷은 인터넷에서 퍼온겁니다.

 

우선 컴사양마다 다르겠지만 저 같은경우 렉은 거의 없었습니다. 간혹 끊기는 구간은 있었지만 딱히 플레이에 지장을 줄

 

정도는 아니였구요. 글구 엑박패드 사용중인데 엑박용으로 출시되서 그런지 패드조작에 이상같은건 없었습니다.

 

 

사람들말로는 갓오브워나 데메크 비슷한 유형의 게임이라는데 전 갓오브워는 안해봐서 모르겠고 데메크랑은 얼추 비슷한 듯.

 

다만 재미는.. 데메크에 비하면 개인적으로 많이 모자른듯한 느낌을 받았네요..

 

액션+퍼즐 요소가 주를 이루는데.. 8:2 정도로 퍼즐요소가 너무 강합니다. 몹은 찾아보기 힘들고 퍼즐요소만 도처에

 

산재해있으니.. 전투를 중시하는 저 같은 타입은 진행하면 진행할수록 두통이 엄습해오더군요.

 

 

전투 패턴도 좀 식상합니다. 이것저것 다 배워도 결국은 많아야 두세가지  패턴으로 반복전투하는 느낌..

 

그럴수 밖에 없는게 주무기와 보조무기 2개가 존재하는데 사실상 보조무기는 쓸일이 그닥 없습니다.

 

안그래도 적은 몹에.. 주무기 하나 업글하기도 빡씬데 보조무기까지 업글하려면 노가다 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주무기만으로도 엔딩보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고요. 그러다보니 주무기하나로 이기술 저기술 써봐야 뭐..

 

 

그리고 탈것.. 중반쯤이나 진행해야 구해지는 건 둘째치고.. 말에 탈수있는 장소도 너무 제한적인데다가..

 

마상전투보다는 그저 조금이나마 빨리 이동하기 위한 수단뿐이 안되는.. 겜상에서 주인공이 horseman이라고 불리는 점을

 

상기하면 참 맥빠지는..

 

 

안좋은 얘기만 쓴 것 같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느낌일 뿐.. 저와는 달리 코드가 잘 맞는 분들은 재밌게 즐길수 있을듯

 

하네요. 저는 엔딩까지 27시간 걸렸는데 게임 잘하는 분들은 20~24시간 정도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27시간 가운데

 

총 전투시간은 4시간 가까이 나왔습니다..

nHolic의 최근 게시물

게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