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크라이시스닷!!!!
크라이시스2 해보셨나요? 저는 영문판으로 조금 하다가 요즘에 한글 패치가 나와서 다시 해보는 중입니다.
물론 돈없는 학생이기 때문에 어둔의 경로를 통해 은밀히(?) 즐기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꾸벅 (__)
크라이시스1을 너무 재미있게 한터라 이번 크라이시스2도 많이 기대를 했었어요
저는 그래픽을 많이 보는 편이라 크라이엔진이 얼마나 진화된 형태로 나왔느지도 군금하였는데 막상 해본 크라이시스2는 기대이상이었습니다.
크라이시스1이 가히 돈없는 사람들은 하지 말라는 투로 엄청나게 사양을 올려버리는 탓에 제 PC에서 조차 중옵으로 즐길수밖에 없었는 이번 크라이시스2는 무려 풀옵!!! 울트라까지는 못하고 고해상도 텍스처 맵도 적용 못하지만 그래도 풀옵으로 즐기도 있습니다.
일단 게임이 배경이 1탄이 정글이었다면 2탄은 도시로 이동되었습니다.
1탄이 나무도 많고 풀도 많고 좋았지만 도시도 나름 깔끔하니 좋더군요 대신 도시로 배경을 옮긴 대신에 1탄만큼의 자유도는 사라졌습니다.
크라이시스1 은 정해진 길이 없어서 산을 넘어 가기도 하고 바다로 헤험쳐 가지도 하는 등 자유도가 존재했다면 도시로 배경을 옮긴 크라이시스2는 일방 통행입니다.
가끔가다가 지하 수로로 갈래? 아님 지상으로 이동할래? 정도의 자유도가 고작
그래픽은 뭐 설명이 필요없죠
크라이시스1에 사용된 크라이엔진2 보다 최적화가 엄청난게 되어 진화된 크라이엔진3로 광원효과부터 시작해서 어느것 하나 흠잡을대 없는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텍스쳐 화질이 구린게 흠이라면 흠입니다.
시나리오는 아직 진행중이라 잘 모르겠지만 에일리언이 또 등장을 합니다.
1편에서도 북한 드립을 치더니 후반에 외계인과 싸움으로 변질 되듯이 점점 외계인이 많이 등장하네요
이번 2탄에서는 슈트 업그레이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에일리언을 죽여서 나오는 어떤 물질을 획득해야만 가능하다는 것이고 현재까지 플레이해본결과 에일리언들이 그리 많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후반부에는 많이 나오겠져 ㅋ
아무튼 제가 해본 크라이시스2의 느낌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