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3가 또 심의가 연기 돼었다고 하죠? 빡치지 말고 기다립시다.,
일단 디아블로3 베타 버전을 한지가 너무 오래되서 지금 북미에서 실시되고있는 버전과는 다소 차이가 있다는 것을 마씀드리고싶네요
디아블로3의 베타 버전은 아직 한국에서 진행이 되지 않아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즐길수 없으나 어느 용자분이 싱글만 가능하게 해주는 패치를 내놓아 우연찮게 구해서 하게 되었습니다.
이 패치가 처음 나왔을때 거짓이다! 바이러스다! 하는 루머들이 많아서 저도 선뜻 깔기는 싫어했으나 저랑 친분이 있는 불로거분중에 한분이 해보셨다고 하시길래 믿고 설치하였습니다.
결과는 ?
우왕 굿 ㅋㅋ 땡큐베리 감사
일단 그래픽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출시전부터 재기되었던 만큼 심각한듯 보였지만 그렇게 나쁘진 않았습니다.
디아블로 특유의 공포스럽고 기괴함은 다소 줄어들었으나 사운드나 액션이 더욱 부각되어서 게임 분위기를 해치는 정도가 아니였습니다.
게다가 액트1이 좀 어둠침침한 분위기 여서 그런지 저한테 공포스럼더군요 ;;;
첫 느낌은 오~` 재밋겠다 였습니다.
분위기가 오묘한게 디아블로의 느낌이 물신 느껴졌고 인터페이스도 뭔가 2에 비해 간결해진 느낌을 주었습니다.
전투를 해보고 싶었으나 일단은 클라이언트가 지원하지 않아 그만~~~
나중에 전투가 가능한 버전을 찾아서 해보았습니다.
전투가 가능하다 그래서 디아블로2 처럼 필드에 나가서 몹을 잡을수는 없고 몹을 소환한다음 가만히 있는 몹을 때려 죽이는 간단한 전투를 진행할수가 있었습니다.
배틀넷에 최적화 하기 위해서 인터넷에 연결 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수없게 만들어 놨습니다.
블리자드가 스타2의 랜모드와 싱글 모드가 털린것을 보고 디아블로3는 앙심을 품고 만든듯 합니다.
아 가장 궁금하신 전투부분
전투는 정말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비록 서있는 몹을 기본 공격과 몇가지 스킬로 죽이는게 고작이었지만 디아블로 특유의 서는 맛이 있습니다.
한대만 쳐도 뭔가 짜릿한게 내가 때렸다는 느낌이 확 와닿을 만한 느낌을 주더군요
특히 사운드가 디아블로2보다 훨씬 훨~~~~신 좋아져서 사운드 때문에 타격감이 더욱 극대화 되었습니다.
2D에서 3D로 변하였고 물리엔진과 각종 기술이 들어가서 그런지 몰라도 최적화도 놀라울 정도로 좋았습니다.
더 알려드리고 싶지만 언제부턴가 디아블로3 베타 버전이 돌라가지 않아 해본것 위주로 쓰게 되었습니다.
디아블로3의 특징이라념 역시 각 캐릭터별 특징과 써는 맛이 있는 타격감!
이것 때문에 디아블로 디아블로 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빨리 디아블로3가 나와서 짱공인 분들과 같이 했으면 좋겠습니다.
디아블로3 나오면 우리 베틀넷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