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막 가라앉은 길에 나오는 놈입니다. 가끔 다른 대사로 '아옳옳옳옳옳' 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기사단원은 저놈이 도망치면 정말 기괴하다고 한마디 해줍니다. 8. 5막에 나오는 메탄을 주인공 일행은 모르나 봅니다.
2막에서 허벌나게 많이 만난 메탄임에도 5막에서는 서로 안면인식 장애때문인지 알아보질 못합니다. 그나마 기사단원이 '저 사람, 어디서 본 적이 있지 않습니까?' 라고 정상인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2막에 죽어가는 강령술사는 이름이 나오지 않으므로 메탄과는 다른 강령술사인 설정 같습니다.)
9. 사냥개들은 플레이어 무덤에 영역 표시를 합니다.
사냥개들이 플레이어 무덤에 한쪽발 들고 푸른 오줌을 지리며 영역표시를 하고있군요. ;; 정말 기분 더럽습니다.. 하코 유저분들은 멘탈 보존을 위해 꼭 사냥개들에게만은 죽지 마시길 바랍니다..
10. 5막의 잠복은 2가지 설정이 있습니다.
5막 가라앉은 길에서 나오는 '잠복' 이벤트입니다. 저는 맨 처음 잠복을 만났을 때 이놈이 고유몹으로 변해서 잡았는데요, 다시 만나보니 이렇게 도와줘서 고맙다며 아이템을 줍니다..;; 2가지 설정이 있는 것인데요, 그 이후로 잠복을 계속 만나봤지만 아이템만 줍니다.. (착해졌나..?) 고유몹일때의 스샷을 못찍어서 정말 아쉽습니다.(처음만난 상태라 당연히 몹으로 변하는 줄 알았습니다.) 고유몹으로 나올때는 플레이어의 가죽이 참 좋아보인다면서 가죽을 벗기려 듭니다..;;(설정은 '서부원정지의 무두장이' 로 기억합니다.)
[수정] 혹시나해서 잠복을 만나보지 않았을 것 같은 캐릭터로 다시 잠복을 만나보니 한번에 잠복이 무두장이로 변했습니다.(야호~!) 우연의 일치인지 의도된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 무두장이로 변한 우리의 잠복을 한번 보시죠~
네 서부원정지의 '악명높은' 무두장이 군요 ㅎㅎ 이것으로 확실하게 잠복은 2가지 설정이 되어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11. 심미적 유물들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확장팩 소장판이나 디지털 디럭스를 사면 주는 투구 3종과 무기 7종은 각자 설명이 있습니다. 확인하시는 방법은 캐릭터가 착용하는 아이템을 형상변환시키신 뒤 배틀넷 전투정보실에서 그 아이템의 형상변환 마크에 커서를 올리시면 됩니다.
먼저 투구 3종입니다. 지옥불 투구와 죽음가면은 졸툰쿨레와 관련이 있고 거룩한 투구는 티리엘과 관련이 있군요. 특히 지옥불 투구는 아이템 속성까지 나오는 것으로 보아 개발이 상당히 진척된 상태였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형상변환에만 등장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지옥불 악세사리와 유사하게 경험치 보너스 속성이 있군요.)
[수정] 아칼리나만님의 댓글을 통해 다시 확인해본 결과 지옥불 투구는 디아블로3 콘솔판 특전으로 콘솔판에서는 아이템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1레벨 아이템으로 빠른 렙업을 도와주는 투구네요. (PC판에서는 형변으로 밖에 만나볼 수 없는게 아쉽군요..ㅠ)
다음은 무기 7종입니다. 작가 미상의 '아르미스 모르템'이란 책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책에 따른다면 위의 무기들은 인간의 영혼으로 만들어 낸 무시무시한 무기들입니다..ㄷㄷ 추가적으로 2014블리즈컨 위업으로 주는 무기 형상변환(ex.검은바위 파괴자)들은 설명이 없습니다.
재미있으셨는지요. 저는 앞으로도 업적질과 형변변태짓 등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재미있는 요소들도 찾아다니고요. 이런 인게임 요소들이 서로 많이 공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댜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