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몹들 중에는 형제들이 있습니다. 아주 똑같이 생긴 녀석들이죠. 1막 대성당 지하 1층에는 라구스/브랄루크 그림로 형제가 있구요, 5막 서부원정지 마루에는 피니어스/피어바이 형제가 있습니다. 그림로 형제는 동시에 안나오지만 피니어스/피어바이 형제는 동시에 나옵니다. 가끔 피니어스가 삐졌는지 서부원정지 광장에 홀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근데 설명도, 생김새도, 크기도 아예 똑같아서 누가 형이고 누가 동생인지는 알 수가 없네요. (피니어스/피어바이 형제가 극악으로 안나와서.. 이 형제는 업게의 Man3811님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3. 오늘도 평화로운 트리스트럼
명실상부 죽은 자들의 도시. 1막 트리스트럼입니다. 모험모드로 1막을 진행하시다보면 스토리상 죽었던 인물들이 다시 등장합니다. 업적때문에 히그리드가 망치로 때려 죽일 때까지 기다렸던 미라 씨. 좀비답게 원형(?) 그대로 다시 잘 나오셨구요, 기사단원에게 수없이 많이 죽었던 존다르는 억울함을 토로하고자 이름만 거꾸로 '르다존'으로 바꿔 환생하셨습니다. 오늘도 평화로운 트리스트럼입니다.
4. 유령사냥개는 팔을 좋아합니다.
(캐릭터의 동작은 채팅창에 /춤 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확장팩 디지털디럭스나 소장판을 사시면 얻게되는 유령사냥개 '리베르 카니스 모르투이' 입니다.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녀석 사람(?)팔을 참 좋아합니다. 어디서든 시간만 주면 팔을 찾아내는 재주를 지녔습니다. 수수께끼 반지로 나오는 고블린이나 멀록걸이로 나오는 멀록은 딱히 특수 모션은 없는 것 같습니다. 메탄이 강령술을 참 잘하네요.(인게임 펫 설명을 보면 리베르 카니스 모르투이는 메탄의 작품입니다!)
각 막에는 중간보스가 있죠. 대표적으로 1막의 해골 왕이 있는데요. 이 중간보스놈들, 생뚱맞은 곳에서 저주받은 궤짝을 통해 만나실 수 있습니다! 조금 놀라셨나요? ㅎㅎ 성역을 돌다보면 저주받은 궤짝에서 이 중간보스들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 중간보스들을 시간 내에 죽여야 궤짝을 먹을 수 있습니다. (1막 동영상 보시면... 못 먹었습니다. ㅠㅠㅋㅋ) 정리해드리자면 1막 - 오래된 폐허 / 해골왕2막 - 어둠의 영역 / 마그다3막 - 학살의 벌판 / 그홈4막 - 은빛탑 2층 / 라카노트5막 - 유골보관소 지하1층 / 아드리아 입니다.
처음 이놈들을 만났을 때는 기분이 정말 짜릿짜릿 합니다. 특히 2막 마그다를 만났을 때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마그다의 경우 자료가 정말 부족했거든요. 구글링으로 북미, 유럽 자료를 다 뒤져도 가장 자료가 없었습니다. 아마 동영상 자료는 제가 세계 최초(?)가 아닐까 싶네요...ㅎㅎㅎㅎㅎㅎㅎ
----------------------------------------------.... 글 쓰던 중에 한번 날라가서.. 글이 정갈하지 않게 쓰여진 것 같습니다. ㅠㅠ 많은 이해부탁드려요.
이제 디아는 많이는 못하겠지만 (정확히는 안해야겠지만) 가끔 디아인벤 눈팅하고 지내면서 스트레스를 풀까 합니다.
중간고사가 끝나면 잠시 불타오를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이번 글도 재미있으셨길 바라면서, 이상 부족한 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