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록달록 산골에서는 종이박이 최대 3개까지 나옵니다. 네, 저도 3개까지 나온건 정말 처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스샷을 완벽하게 못찍었습니다. 여느때와 같이 2개가 최대인 줄 알고 스샷을 안찍었는데 막판에 바로 아래 스샷처럼 또 하나가 나왔습니다. 아래 스샷들은 제가 세번째 종이박을 보고 다시 되돌아가서 종이박이 있던 곳을 찍은 것입니다. 완벽하진 않아서 조작이라고 보실 수도 있겠으나 (ㅠㅠ) 이런걸로 제가 조작해서 얻는 것도 없구.. 믿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히 스샷들 우측 상단에 있는 시간을 보시면 제가 되돌아가면서 찍었다는 사실을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결론 : 알록달록산골에서는 종이박이 아주 희박한 확률로 3개까지 나온다!
+ 추가 팁! 알록달록산골에서 종이박이 1개가 나올지 2개이상 나올지 아는 방법은 맵의 모양을 보시면 됩니다. 알록달록산골에서 밑의 알록달록동산 스샷처럼 출구부분이 외길이면 종이박이 1개 나옵니다.(알록달록동산은 항상 저 모양이며 종이박이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다음 스샷처럼 출구부분에서 다시 길이 3방향으로 나뉜다면 종이박이 2개~3개 나옵니다.혹시나 종이박을 1개만 봤었는데 출구 모양이 저렇다면 다시 종이박을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2. 그리운 사람들
디아블로 시리즈를 하다보면 이전 시리즈의 사람들이 많이 나오죠. 게임을 하시다가 잠시 추억에 빠져보시는건 어떨까요 ㅎㅎ
디아블로2에서 나왔던 자멜라와 할부입니다. 혼돈의요새(2에서는 지옥의성채)가 말티엘에 의해 잠식되었고 둘은 유령이 되었네요. 갑옷을 벗은 자멜라의 유령 모습에서 왠지 모를 평안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디아블로 1에서 나왔던 파넘(파르넘) 입니다. 모험모드를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좀비가 되어서도 술에 취한듯 비틀비틀 거리는 것 같습니다 ㅎㅎ('팅팅팅팅팅팅'님 제보 감사합니다^^)
3. 해골에게 먹이를 주지 마시요.
이번 2.2패치로 인하여 애완동물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원래 유령사냥개 이름이 '리베르 카니스 모르투이'였는데 '뼈돌이'로 바뀌었군요. 그리고 설명을 보시면 먹이를 주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뼈돌이가 더이상 땅을 파헤쳐도 아무것도 찾지 못합니다 ㅠ.ㅠ(뼈돌이 다 굶어죽겠다 눈보라놈들아!)
새로 추가된 뼈돌이 모션은 밥달라고 징징대는 것 같네요 ㅎㅎ
4. R.I.P. PANCAKES
알록달록동산이나 산골에서 놀다보시면 다음과 같은 비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요근래 처음보았는데요, Rest in Peace Pancakes -> '팬케익의 명복을 빈다' 정도로 해석이 되는 듯합니다.
해외 포럼에서도 도대체 팬케익이 무엇이냐? 라는 논의가 있었지만 확실한 답은 못찾은 것 같네요.
이제 생각해보면 저 빵모양 생명의 구슬도 무언가 의미가 담겨있는 것 같네요..
5. 폭신곰은 뭘 먹고 살까?
여러분들은 폭신곰이 뭐 먹고 사는지 생각해보신적 있으십니까? 바로 사람고기입니다..ㄷㄷ 일균에서 폭신곰들이 뭐하는가 봤더니..
어잌후 제가 식사를 방해했군요;;
소고기도 좋아합니다(?)
막짤은 레알 좀비떼 같은... ㅎㄷㄷ 알록달록 맵 자체도 동심파괴인데, 정말 이런 디테일까지 넣다니.. 커억;; 사탄의 인형 이후 인형보고 지린적은 오랜만이네요.
6. 디렉터를 계승 중입니다.
디아블로3 오리지널 때 개발지옥에서 디렉터 '제이 윌슨'을 잡는 위업이 있었죠, 확장팩에서는 일균에서 '조시 모스케이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잡으면 위업도 하나 얻게 됩니다.(조시 모스케이라는 응징자 몬스터를 기반으로 하고있군요.)
조시 모스케이라가 균열 수호자로 나오는 맵은 찔레가시 묘지 맵을 바탕으로 합니다. 1층은 일반 균열맵처럼 되어있고 몹도 일반몹이지만 2층에 가시면 아래 스샷처럼 개발자들의 이름으로 된 몬스터들이 나옵니다. 저는 학살(?)시키느라 자세히 못봤지만 존 양과 돈 부도 있습니다 ㅎㅎ (개객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