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이 멸망하던 때와 비슷한 현상을 나타내는 오늘날의 지구

젊은주름 작성일 07.02.17 21:57:29
댓글 9조회 2,544추천 3



공룡이 멸망하던 때와 비슷한 현상을 나타내는 지구현상들... 

 러시아 과학자들은 두 가지 사실을 더 보고한다.지구상에서 1875년부터 1975년 사이에 전반적인 화산 활동은 500% 증가했는데, 반면 지진 활동은 1973년 이래로 400% 증가했다. 드미트리에프 박사가 말하길, 1963년과 1993년을 비교할 때 자연재해인 허리케인, 태풍, 산사태, 조류변화 등의 전반적인 수치가 410% 증가했다고 한다.

 

지구 자기장의 변화가 끼치는 영향

 지구의 자기장은 감소 추세였다. 이러한 감소는 실제로 2000년 전에 시작되었는데, 감소율은 500년 전에 훨씬 더 빠르게 진행되었다. 20년 정도 지난 지금은, 자기장이 변덕스러워졌다.

자동 항법시스템을 사용하는 비행기들이 착륙하는데 쓰곤 했던 세계의 항공지도들이 정상적인 시스템 작동을 위해 세계적으로 수정되어야만 했다.

 태양풍과 지구 자기장

sun11.jpg

[태양 흑점 주기가 지구에 미치는 영향]

es2605_p4_butterfly_b.gif

[출처:http://www.gsfc.nasa.gov)/]

 

 지난 해 말에, 정확한 북극점에 있는 만년설이 지금껏 알려진 역사상 처음으로 완전히 녹아 내렸다.그린피스의 보고에 따르면, 겨울철 얼음 패턴과 비교했을 때, 그 만년설은 북극점을 향해 300마일이상 이미 녹아버린 상태였으며, 지난 해 말에 군사 및 민간 선박들이 북극을 직접 가로질러 갈 수 있었다. 그것은 물이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아는 한, 얼음이 3미터 이하 두께인 때는 없었다. 대조적으로, 남극에는 약 4.8km 두께의 만년설이 있으나, 거대한 얼음 덩어리가 계속해서 떨어지면서 녹고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1900년 이래로 우리는 말을 탔고 달 위에 착륙했다. 말로 우편을 보냈고 이메일, 비디오폰, 위성으로 우편을 순식간에 보냈다.부정적인 면에서, 우리는 원시적인 무기에서부터 핵폭탄과 생물학 무기로 싸움을 벌여왔다.

 

sun12.jpg

[플로리다에서 관찰된 오로라]

 

 그리고 아마도 더욱 의미심장하게, 1900년 지구에는 3천만 종이 있었는데, 그 종들이 형성되는데는 수십 억 년이 걸렸다. 지금 우리에게는 그 숫자의 20분의 1도 되지 않는 1백 5십만 종이 있을 뿐이다.

 그리고 이러한 일이 벌어지는데는 100년이 걸렸다: 지질학적으로 눈 깜짝할 사이에. 만일 다른 행성에서 온 누군가가 지구를 관찰하고 있었다면, 그들은 지구가 죽어가고 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지금 "일상적인 일" 넘어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러시아 과학자들의 보고서에서, 지구 기후 및 날씨 패턴과 아마도 극이동과 같이 엄청난 변화로 인해, 공룡이 멸망하던 때와 같은 유형의 현상들이 일어나고 있었다고 한다.

 

 

--------------------------------------------------------------------------------

그놈의 지겨운 종교예기(관심도없었지만..) 고만하고자 발벗고 자료올립니다

 

ㅋ ㅑ 핫

 

뭐든지 간에 다른세대들은 안겪어본 현상이나 사건들을 겪는다는건

참 색다른거 같아요..

뭐든지간에..

젊은주름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