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펜실베이니아州 UFO 의혹 42년만에 해소될까

렛츠겟 작성일 07.10.27 20:09:34
댓글 1조회 1,667추천 0

<美 펜실베이니아州 ufo 의혹 42년만에 해소될까?>

 
(워싱턴 ap=연합뉴스) 지금으로부터 42년 전인 1965년 12월9일 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州) 피츠버그로부터 남동쪽으로 약 65km 떨어진 작은 마을 켁스버그 주민들은 하늘에서 무언가 날아와 마을 뒷산에 떨어지는 광경을 목격했다.

곧바로 군인들이 출동, 현장 접근을 막았고 공군은 운석이 떨어졌다고 설명했지만 주민들은 대형 트레일러가 현장으로부터 폴크스바겐 버스 크기의 물체를 싣고 떠나는 것을 목격했고 이 '미확인비행물체'(ufo)에 대한 의혹을 키워 갔다.

현재 켁스버그 자율소방대 본부 뒷마당에는 주민들의 목격담으로 재현해 낸 ufo 형상이 세워져 있다.

ufo의 존재를 믿는 이들은 '켁스버그 사건'이 묻히는 데 반발했고 뉴욕에 사는 언론인 레슬리 킨은 4년 전 미 항공우주국(nasa)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nasa는 정보공개를 요구한 킨에게 여러 상자 분량의 문건을 넘겨주었지만 킨은 nasa가 건넨 문건이 자신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재판부는 지난 3월 킨의 주장이 합당하다고 결정, 킨과 nasa는 정보 공개를 놓고 마라톤 '협상'을 벌였고 결국 nasa는 지난 '켁스버그 사건' 관련 문건들을 더 면밀하게 뒤져보겠다고 약속했다.

킨은 26일 '켁스버그 사건'과 관련해 10년 쯤 전에 nasa가 ufo 가능성을 시사하는 문건 일부를 공개한 적이 있기 때문에 군 대신에 nasa를 상대로 법적 투쟁을 벌이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의혹 해소에 기대를 내비쳤다.

economan@yna.co.kr

(끝)

<오픈ⓘ와 함께하는 모바일 연합뉴스 7070>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환영.>

===================================================================================   근데 나사가 결정적 자료를 줄리 만무 하고 하튼 킨 같은 분들 화이팅요!!
렛츠겟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