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경제적으로 살려면 포인트 적립에 눈을 돌리는 재테크가 유행이죠. 좀 특이하지만 이와 마찬가지로 모 카드사의 광고 카피를 연상케 하는 ‘M-Point(Military Point)’ 제도를 군에서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평소 군생활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로 말 그대로 군인다운 자세와 능력을 견지할수록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라고 하네요.
병영생활과 교육훈련 등 전반적인 군생활에 대한 성취 점수를 부여해 병사들 스스로 자신의 권익을 향유하기 위해 병사 개개인이 군생활을 계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일종의 자발적 재테크 방식이라고 합니다. 쌓인 포인트가 많으면 많을수록 성과급제 외박의 기회가 있고 또 마이너스가 될 경우는 군기교육 8시간등 받을 만큼 포인트의 사용 또한 다양하다고 합니다. 또 포인트가 많이 적립되면 다른 전우에게 포인트를 줄 수도 있어 전우애와 나눔의 습관도 형성하고 있다고 하네요 M포인트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기부인 듯 싶네요.
군도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서 서서히 변하고 있는 모습이보기 좋습니다. 개인의 성과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 스스로 기본기를 갈고 닦는다면 이것이야말로 확실한 강군 원동력을 제공하는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