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를 10정도 남겨두고 있는 20살 대학생입니다...
(아... 이런질문 괜찮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문제되면 자삭하겠습니다.)
전문대 1학년 1학기를 마쳐놓은 상태인데... 성적을 깽판처놨습니다... 공부할 의욕을 완전 잃은 상태입니다...
요즘 막...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직할껄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이런저런 생각으로 요즘 많이 심란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제대를 하지말고... 말뚝을 박을까..?.. 하는건데요...
질문
1. 의무경찰이라고 해서 부사관시험보는데 문제는 없는건가요? (육군이라고 부사관시험에 더 좋다거나 할까요?)
2. 요즘은 상병부터 부사관공부를 시켜준다 어쩐다를 본거같은데... 그럼 상병때 부사관에 합격하면... 병장안달고 바로 부사관되는건가요?
3. 부사관은 의무복무기간이 4년이라고 하던데... 중간에 시험이나 다른 방법같은걸로 진급을 할수는 없는건가요?
4. 만약 4년동안 복무를 하고 나면 무조건 진급을 하는건가요? 아니면 또 시험을 봐야 하는건가요?
5. 계급마다 1호봉,2호봉 이런식으로 몇호봉이다 라고 하는게 무엇을 뜻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이거에 따라서 월급도 틀리던데...?)
6. 육군사관학교를 안나오면... 무슨 계급이상 안된다던다 던데... 그게 무슨 계급까지인가요? 그리고 그 계급은 월급이 어느정도 되나요?
7. 이 직업군인도 공무원이랑 같은 쪽이죠? 이쪽은 집이 나온다? 자식들 학자금등등 혜택이 있다던데... 그 쪽을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8. 부사관으로 복무하면서... 경찰공무원공부를 해볼까? 하는데... 부사관복무가 보통 어떤거고? 얼마나 힘든가요?
공부하는데 지장이 많을까요? (그냥 진급시험쪽을 택하는게 옮은 선택일지..?)
인생선배님들의 의견좀 부탁드리겠습니다. (--)(__)(--)(__) 굽신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