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짱공형님들께 도움이 되는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주식에 관한 어떠한사항도 좋으니 궁금한것이 있으면 쪽지주시면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몇몇분들이 죄송하다는 말씀을 하시며 물어보시는데 죄송해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질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질문1.
주변 지인분이 ETF는 운용보수(?)라고
운용사 수수료가 많이 들어 사람들이 단타를 안한다고 하던데...저는 실제 1천만원가량으로 세번 매수매도하면서 별도로 증권사 수수료(0.014%)말고는 빠진게 없어 보이긴하는데...
ETF 하루하루 단타시 공제되는 수수료등을(제세금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매매차익에 대해서는 세금이 없고 얼마 이상이면 종합과세 대상입니다. 매매차익이 2천이상이면 대상이 되는듯
아직 저도 세금을 내보지 못해서 뭐라고 말씀드리긴 힘들군요
글고 거래세금 없고 증권사 수수료만 나가기 때문에 단타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질문2.
저는 현재 1천만원으로 하고 있지만 여윳돈이 1천만원 가량 더 있어서 총 2천만원 해볼까 하는데 괜찮을지도 한번 여쭤봅니다.
답변
정보를 쉽게 구하면 별로 가치없는 정보로 취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거 친구가 "어렵게 너한테만 알려주는 특급정보인데~!" 이러면서 은밀하게 들어오는 정보를 더 신뢰하는 경향이 있죠.
여러분이 잘못된게 아니라 심리적으로 그렇다고 합니다.
괜히 증권사에서 스팩좋은 애들 데려다가 몇년 가르치고 다듬으며 고액연봉주는게 아닙니다.
확실히 공부잘하는 애들은 굴리면 능력보여줍니다.
주식판에서 그 어떤 사람들보다 주식에 대한 식견이 높은 사람들이 애널입니다.
물론 펀드매니저들도 있지만 우리가 펀드매니저들의 의견을 직접적으로 들을 창구는 없기때문에 리포트 신뢰해야합니다.
그리고 종목에 대한 리포트는 나쁘게 쓰면 즉각적으로 반발이 오기 때문에 절대 나쁘게 못쓰죠. 하지만 시장이 않좋다고 말하는건 누가 뭐라고 합니까.
그래서 시장상황 리포트를 신뢰하는겁니다. 그러니까 증권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매일매일 조언해 주는 리포트 너무 쉽게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천을 투자하실지 말지는 본인이 결정하는것이구요.... 제가지금 준비하는게 있는데....
과거 키움 애널의 투자의견이 얼마나 잘 맞았는지 하나하나 찾아보면서 정리하는 자료가 있습니다.
그 자료가 다 완성되거든 그 자료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PS. 제가 저번에 올려드린 ETF단다 기법에 대해 추가말씀드립니다.
레버리지 매수시 다음날 아침 시가(다음날 09:01분)
인버스는 오늘 종가입니다.(15:19분)
저한테 질문주신 분은 그날 종가에 정리하신다고 하시는데 인버스 레버리지 구분해서 매도타이밍 잡으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통계적으로 제 말대로 하시는게 수익률이 훨씬 더 좋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애널리스트 의견이 얼마나 정확한지에 대한 자료 만들고 있는데 이거 다 만들어서 우리 회원님들께 뿌릴겁니다. 하지만 1만원정도 가격을 받을겁니다.
그렇게 모인돈으로 이벤트를 열어보려고 합니다.
가장 큰 손해율을 인증하신 회원분들께 위로금을 전달하려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니...... 일단 기획입니다.... 많은 참여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