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수익난 물건 매도후에 새로운 물건으로 갈아타기를 진행 했었는데요.
7월달 결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눈여겨 볼것은 청주 사직동 푸르지오 수익률이 148%가 넘어갔습니다. 2달 사이에 해당 지역에 큰 변화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두번째 마산 무학자이는 구매한지 얼마 안되서인지 1천만원 정도 수익이 난상태입니다.
세번째 청주 내덕동 구축 아파트는 200만원 하락 했습니다. 거래량이 거의 없는 상태라서 좀더 추이를 지켜봐야 될것 같습니다.
물건 하나씩 어떤 상태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사직동 푸르지오 캐슬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5월에 3억이었는데, 2달 사이에 3천만원이 상승하였습니다. 심지어 작년 10월에 구매한 금액이
2.75억이었는데, 현재 전세금이 2.75이되었습니다. 새로 전세를 맞추게 되면 투자금이 0원이 되는 셈이 됩니다.
현재 부동산 상황을 알수 있는 주택가격 심리지수 (지수가 100을 넘으면 매도자 우위시장임)을 보면
138로 역대급으로 매도자우위 시장임을 알수 있습니다.
아파트 매물 갯수를 보아도 매물갯수가 급감하면서 사고 싶어도 물건이 없는 상태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창원 마산의 무학자이의 경우 이제 흐름이 들어와서 상승을 시작하고 있는 시점인것으로 보이며
마산지역에 최근 분양물량이 좀 있다보니 가격상승은 더디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마산 지역 또한 6월 부터 올라가는 양도세의 영향으로 매물이 급격히 사라지고 있는 추세라서
9월 가을 이사시즌이 되면 부동산의 급 요동이 칠것으로 보입니다.
세번째 청주의 구축아파트 인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 옆 지역에 더 좋은 아파트가 있었는데
잘못 선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손해 보지는 않을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냥 들고 가겠습니다.
해당 아파트를 선택한 이유는 85년식이기 때문에 재건축을 노리고 산 아파트 입니다.
지금은 200만원 손해를 본상태인데, 청주지역에 본격적인 흐름이 들어오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좀더 추이를 지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10월에 마지막으로 결과를 한번 더 확인하고
그 동안 어떤 방법으로 투자를 했는지, 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분석을 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