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천만 관객 시대 그 시점은?

루치에 작성일 06.10.23 13: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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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내공 : 상상초월


어느 순간 천만 관객 시대를 맞은 우리나라 영화계 그 시발점은 무엇이며 그 배경엔 무엇이

있었는지 보자.

가능성 하나. 어느날 신문에 이런 글이 올라왔다. 서민들과 중상층계층에 소비 형태 변화

서민들은 가장 많이 지출하는 것으로 술과 담배를 꼽았다면 중상층은 여가, 여행, 문화생활

로 대답을 했다. 이것이 천만과 무슨 관계가 있는가? 잘 생각해 보자. 문화생활의 대표적인

것이 영화이고 술과 담배의 생산량은 해마다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다. 그럼 서민들이

술과 담배대신에 영화관을 더 찾게 된다는 소리에도 신빙성이 생기는 것이다.

가능성 둘. 90년대 영화계와 지금을 비교해보자. 영화관은 5배 이상 증가 했으며 90년대

영화관은 기껏 해야 상영관 2개나, 3개, 많은 곳은 4개 였고 개봉하는 영화도 외화가 대부분

이었다. 하지만 현재 영화계는 국내 영화와 외국 영화가 매주 3~5편씩 개봉 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를 통해 관객들의 눈을 높여주고 있다는 점이다.

가능성 셋. 광고의 효능과 입소문에 대해서 알아보자. 요즘 티비를 보다 보면 영화 CF도 심심

치 않게 볼 수 있다. 영화에 상품을 곁들어 홍보하는식의 홍보. 또 영화를 소개 시켜주는 방송

등에서 주요장면을 방영해 주는등 광고를 과감히 투자하고 있다.

그리고 하나 네티즌들이 발전하면서 영화에 대해 평가를 내리고 그 평가를 본 네티즌들이 입

소문과 입소문으로 통해 많은 이가 그 영화를 찾게 된다.

뉴스와 신문도 이를 한목하는대 이런 영화를 안본다면 당신은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표현을

쓰는등 영화를 안볼 수 없게 끔 만든다.

2004년 실미도를 시작으로 태극기 휘날리며, 왕의 남자가 천만을 돌파했다.

사천오백만인 작은 국가에 천만이 이상이 봤다는 것은 우리 국민이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가능한일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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