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회사가 박봉인가요?

그늘이시여 작성일 14.05.17 03:27:18
댓글 22조회 21,253추천 2
  지방대학교 4학년인데 내년이면 졸업을 합니다. 나이도 27살이라 적지않죠.학과가 광고쪽이라  오늘 진로센터에 가보니 전공살려서 광고회사 하라고 하더군요. 그나마 비전공쪽은 잘안받아준다고..솔직히 지금 학점이외에는 대외활동은 준비된게 없습니다. ㅜㅜ(반성중)
사람인이나 미디어잡 알아보니 중소기업은 초봉 2천부터 시작입니다, 제일기획 대흥기획 월드와이드이노션 메이져급 같은덴 초본 3400이상이더군요.광고쪽이 원래 이런겁니까? 너무 메이져랑 중소기업이랑 갭이 너무 커나도 큽니다. 갭의 중간이없습니다.
과연 내가 4년동안 대학 다니고 초박봉부터 받고 시작해야 한다니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습니다. 못해도 실수령액  월170은 받아야 한다 생각햇는데  이것도 세금띠고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갭이납니다 계산하니 120이네요
다른직무들은 월160-170정도 부터 시작이지만물론 2천부터 일배우고 오른다 하지만 확오르는것도 아니고 중소기업에선 거기다 연봉 2천초반인데 토익이나 영어 우수자를 보더군요ㅡ.ㅡ 가관임. 
친구들은 그렇게 불만이면 닥치고 9급 공무원이나 삼성 싸트나 처봐라.이돈으로 저축도 해야하는데 완전 미래가 안보입니다. 그냥 생활비만 주고 시작이니까..솔직히 차비 밥값 통신비만해도 50-60입니다. 일단,면 그외에도 그것만 들어가는것도 장난 아닌데. 
완전 알바보다 못한 수준입니다  정시퇴근은 꿈도 못꾸는건 당연합니다.경력1-2년 만참고 이직하면된다 . 그게 가능합니까? 돈 존내 적게주고 야근 처시키는데.  퇴근하고나서야 개인개발할 시간이 있나요?
이직시 또 토익이나 오픽 봐야자나요? '열정'이라는 단어로 시작하기엔 현실이 암담하네요. ㅠ.ㅠ전에 사람들이 명문대들이 하는 헛소린줄알았지만 그게 아니더군요..눈만 낮추면  취업가능하다는데 이직으로써 안되잖아요?
정말 저에게 다른진로나 인생을 뒤집을만한 다른 방안은 없는걸까요?전공이랑 안맞는거 같기도 하고 ㅠㅠ;전 창의적인 사람이 아닌거 같네요 정말 사무직 같은 체계적인 업무가 좋은데정말 광고로 가야한다면 연봉 2천부터 시작하는게 맞나요?광고쪽이 초반엔 다 이렇게 적게 받나요? 경력좀 쌓이면 보통 얼마나 받나요? 
그늘이시여의 최근 게시물

인생상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