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욕 먹어도 잘못된 건 바로 잡아야"

쿠라라네 작성일 09.11.30 11:51:30
댓글 4조회 699추천 4


이명박 대통령은 29일 "당장은 불이익이 되고 욕을 먹더라도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과정에 잘못된 것은 과감하게 바로 잡아야 한다"고 거듭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http://kr.search.yahoo.com/search?fr=kr-popup_lev_news&cs=bz&p=%B0%FA%C3%B5">과천 중앙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공공기관 선진화 워크숍'에서 마무리발언을 통해 이같이 지적하면서 "기관장들도 각자의 위치에서 그렇게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지난 27일 '특별생방송-대통령과의 대화'에서 세종시 수정의 불가피성을 설명하면서 정면돌파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대통령은 이어, "우리 정부는 위기극복 후 재편될 세계질서에 대비하기 위해 기초를 닦는 소명을 가진 정부"라면서 "모든 분야에서 철저하게 기초를 닦아 다음 정권이 흔들리지 않고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역사가 우리에게 부여한 사명"이라고 역설했다.

특히, 철도노조 파업과 관련해 "화물운송에 극심한 차질이 빚어지고 있는 데 대해 걱정이 많다. 이것은 정말 심각한 문제"라면서 "지금이 우리 경제에 얼마나 중요한 시기인가"라고 반문했다.

그 러면서 이 대통령은 "이미 파업이 예견됐던 상황인데 대비가 너무 소홀했던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하면서 "불법에 대해 원칙을 갖고 강하게 대응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서 국가적 손실과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한 대비가 먼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11월 30일 CBS노컷뉴스)

 

 

욕 먹고 있는건 알고 있네요.

 

 

 

쿠라라네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