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들으셨나요? ㅋㅋ
[헤럴드경제]
앞으로 중국에서 공무원이 근무시간 중 업무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사용하다 적발되면 처벌받는다.
상하이(上海) 장쑤(江蘇)성과 더불어 중국의 경제성장 중심지인 저장(浙江)성은 최근 `업무에 영향을 주는 행위에 대한 처벌지침`을 마련하고 근무태도가 나쁜 공무원에 대해 엄하게 다스리기로 했다고 신화통신이 5일 보도했다.
저장성은 이번에 마련한 공무원 근무지침에 따라 앞으로 근무시간인데도 인터넷에 접속해서 채팅을 하거나 온라인 주식매매, 컴퓨터게임 등 업무에 관계없이 인터넷을 사용하다 적발되면 강력한 처벌을 내리기로 했다고 이 통신은 전했다.
또 저장성 이외 지역의 외부손님을 접대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점식식사 때 술을 마시는 공무원에 대해서도 새로 마련된 지침에 따라 처벌하는 등 근무기강을 바로잡기로 했다.
특히 공무원이 업무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아 민원을 야기시키거나 직무와 관련된 사람으로부터 접대를 받다가 적발될 경우에는 사직 등의 강력한 처벌을 면할 수 없게 됐다. 자신이 잘못 처리한 업무를 남의 책임으로 떠넘기는 공무원도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하기로 했다.
신화통신은 이번에 저장성이 지방정부 가운데 처음으로 추진하는 공무원 근무자세 바로잡기 움직임은 앞으로 중국 전역에 확산될 전망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