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 일어나지 않을까 불안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지만...개인적인 생각으론 전쟁은 터지지 않을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남, 북 그리고 미국과 중국 어느 누구도 전쟁을 원하지 않고, 또한 연평도 사태는 (이런 말을 하는 것이 희생자와 연평도 주민들에게는 큰 누가 되겠지만..) 남,북 그리고 미국 모두에게 이득이 된 윈윈 시츄에이션으로 결말지고 있다는 데.....그 이유 입니다..
북은 3세습과 전 세계를 향한 다시 한번 관심끌기 성공...
이미 북한은 연평도 사건으로 얻을 것 다 얻은 상태....뭐하러 몰락을 감수하며 전쟁을 일으킬 이유가 없는 것이다. 하지만 북도 알고 있다...다시 한번 서해도발, 민간공격을 강행하면 확전이라는 것을...그러니 다른 도발이 아닌 미사일 발사시험을 준비하는 것....
남한, 이명박 정부는 말 많던 민간사찰과 천신일등 여러 정치적 이슈를 수면 아래로 내리고, 정치적 헤게모니를 유리하게 하는데 성공했으며...이명박 정부는 응징 운운하지만...국방장관 경질, 주식시장 개입등 경제 챙기기를 볼때....더욱이 경제가 몰락하면 이명박 지지자들은 모두 이명박을 배신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이명박이 무리수를 던질리가 없다...과연 전쟁을 각오한 자가 해외순방을 떠날 수 있을까?
거기에 미국은 질질 끌어오던 자유무역협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as good as it gets!!! 더 이상 좋을 수 있는가? 거의 일방적 양보를 얻어낸 협정...
말로는 100배 응징이다, 서울의 불바다 운운하지만....남북 모두 큰소리 칠뿐....주위에 붙잡혀서 큰소리만 치는 싸움꾼들 모양세이다.
모두가 윈윈한 이 사태를 즐기고 있는 북한과 정치인들......속이 뒤틀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