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백분토론, 역시 노회찬이다!!!

가자서 작성일 12.04.25 17:42:13
댓글 6조회 2,347추천 11

MBC 백분토론, 역시 노회찬이다!!!  [산물아이님 정리] 

 

MBC 100분 토론, 대선은 시작됐다!.......편을 시청하고........

 

통합진보당 노회찬 공동대변인과 관련하여 논쟁공방이 벌어진 토론내용을 중심으로.................

100분토론 요약정리.

물론 꼼꼼하지 못한 정리임에 양해를 구하며......

 

왜..노회찬??

논객 4명 중..... 가장 토론을 잘했다고 판단했기 때문에........요~

 

출연 논객 :

민주통합당 김부겸 최고의원

새누리당 이준석 비대위원

통합진보당 노회찬 공동대변인

새누리당 이혜훈 의원.....그리고

엠비C측 사회자 1명

 

 

 

박근혜 독주 계속될까?

 

여)

3년 전부터 누구보다 먼저 복지와 양극화 해소를 강력하게 말해 왔다. 박근혜위원장은 민심에 귀기울이고 민심을 따르려 노력하는 분이다.

 

야)

오로지 이미지로 승부해 온 것 같다. 2009년 스탠포드대에서 신자유주의에 대한 반성과 성찰에 대한 강연을 했으면서

신자유주의를 가속화시킨 MB 정권 4년동안, 무엇을 보여줬나?

침묵말고 보여준 게 무엇이었나.

정체성이 모호하다. 기자들 마저도 직접통화해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신인지 인간인지.. 한번 만져보고싶다고 농담아닌 농담을 말할 정도니...............ㅉㅉㅉ~......

 

정체성도 모호하고.... 소통불능의 심각한 권위주의로 똘똘 뭉친 인물로 보인다.

 

말로만 복지를 말하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는가?

역사상 노동자들을 가장 심하게 탄압했던 독재자 박정희의 꿈도 "복지국가 건설"이었다.

박근혜 위원장도 말로만 외칠 게 아니라, 구체적인 것들을 보여줘야 한다. 진정성이 보여지지 않는다.

 

 

 

여당의 총선승리, (대선에서)약인가 독인가?

 

야)

제가 볼때는 새누리당의 변신이 아주 작위적으로 보였지만, 국민들께서 보실 때는 뼈를 깎는 노력으로 보여진 반면, 야권은 때를 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 것 같다.

그러나 매를 먼저 맞았다고 생각한다. 진정성어린 부단한 쇄신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나가다보면, 대선에서는 국민들께서 알아주실 것이라 생각한다.

 

 

 

시민논객 질문, 총선결과에 대해 많은 책임을 김용민 파문으로 몰고 가는 것 같은데?

 

야-김부겸)

김용민씨의 발언 때문에 기대에 못미치는 총선결과가 나왔다?? 그것은 비겁한 변명이다. 전체적인

구도상에서 보수세력이 강하게 결집한 것이다.

김용민 막말이 없었다면 대승을 하고, 막말때문에 대패를 했다?? 그런 건 절대 아니라고 본다. 나꼼수 덕분에 젊은층의 투표참여에 보탬이 됐다고 생각한다.

((이것 외에 나꼼수를 꼬집은 발언도 일부 있었지만... 발언의 전체적인 맥락에서 보면, 그리 큰 비중을 두고 악의적으로 말한 것은 아니라고 사료됨........"급"흥분하기 있기..없기??@?))

 

 

 

오픈 프라이머리에 대하여?

 

여) 현실에서는 이 제도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게임이 벌써 시작됐는데 오픈 프라이머리로 룰을 바꾸자

      (김문수 주장)는 건 말도 안되는 소리다. ((이혜훈이 박근혜의 입장을 그대로 피력한 것 같음))

야) 야는 여와 같은 날 실시할 의향이 충분히 있다.

 

 

 

대선까지.....민심을 움직일 수 있는 최대의 이슈는?.

 

여)

총선에서 약속했던 변화와 쇄신을 지속적으로 잘 해 나가느냐를 국민들이 지켜볼 것 같다. 생활의 불편함과 불안함을 해소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야-노회찬)

박근혜가 집권하는 건, 모든 것이 후퇴했던 MB정권이 다시 5년 연장되는 것과 같다고 본다. MB집권의 제2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올해는 87년 6월항쟁 25주년이 되는 해이다.

지난 25년 정치민주화는 어느 정도 진척되어 온 반면, 경제민주화는 답보 내지 어떤 퇴행한 상태라는 사실에.... 많은 사람들이 실망하고 있다.

결국에는 사회양극화를 줄여낼 경제민주화를 어느 세력이 담당할 때 제대로 할 것인가? 이것이 이번 대통령 선거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마무리 멘트.

지금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쉽은?

 

야-노회찬)

선거는 대통령을 뽑는 과정이기도 하지만, 달리보면 우리 국민들의 향후 5년의 운명을 결정짓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선거때가 될수록 각 후보들의 공약이 비슷해져 가는 현상도 보이는데.......

저는 그래서 1회용 공약보다는 그 사람이 어떠한 삶을 살아왔는가 그리고 그 사람의 철학이 무엇이고,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이고, 누구의 이익을 평생 대변해 왔는가를 보시면은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이번 대통령 선거가 우리 국민들 향후 5년간 팔자를 고치는 선거가 되기를 바랍니다.

 

역시 노회찬 의원이군요..홧팅입니다!!! 여당 측 논객들에게는 욕을 한바가지 하고 싶지만, 함 참아봅니다..^^*

 

2d2531a1.jpg

가자서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