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찬성 근거에 대한 반박

잼써요~ 작성일 14.06.11 13:50:21
댓글 8조회 3,808추천 2
외눈박이 나라에서는 두눈을 가진 사람이 비정상이란 말이 있죠.장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모두가 다리를 하나만 타고 난다면 다리가 하나뿐인 것이 장애가 될까요?다들 그것에 익숙해졌겠죠. 누구도 다리가 하나인 사람이 장애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정상을 정의하는 방법은 여럿 있지만 의학에서는 보통 전체 분포도에서 밀집된 중앙에서 먼곳에 그리고 하위에 속하는 분율만을 비정상으로 이야기합니다.(지능의 경우에는 너무 낮아도 혹은 너무 높아도 비정상인 것인 것처럼 다른식의 정의가 가능합니다.)
장애는 이렇듯 상대적인 이야기입니다.

타고난 장애라 치료가 되지 않으니 그냥 둬야한다는 주장은 현실에서 통용되지 않습니다.위에 예로 든 다리를 하나만 가지고 태어나면 그 상황에서 사회에 적응 가능하도록보조적인 물리치료부터 보조기구, 그리고 교육등을 받게 됩니다. 사회 적응이 가능하도록 재활, 교육, 훈련등을 받게 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완전히 사라지게 만드는 완치의 개념이 아니라도 정상적 (다수를 의미하는) 사회 생활이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치료라고 말하기도 합니다.동성애에 대해 장애라고 정의하는 순간부터 그것은 사회 적응이 가능하도록교육, 훈련등의 치료가 필요한 부분이 되겠죠. 
누구나 가끔은 우울한 기분이 들고, 약간의 편집증을 가지고 있거나망상을 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그것이 정신과적 치료의 대상이 되거나 정신질환이라고 부르지는 않습니다.정신의학에서는 사회 적응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해 치료를 시도하게 됩니다.

동성애를 장애 혹은 질병으로 이야기한다면 다른 정신 질환에서 처럼 병식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병식이란 자신이 문제가 있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다른 신체 질환이라면이가 아프니까 치과에 가서 치료를 받는다는 식으로 치료 자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병식이 없는 질환은 치료가 잘 되지 않습니다. 특히 정신과 질환의 경우는 더욱 그러합니다.병원도 안오려하고, 약도 잘 안먹고, 더군다나 정신치료에는 부정적으로 반응하면치료가 되는것이 오히려 이상한 것이죠.  
이런 상황인데 동성애는 정신적 문제가 아니니까 고쳐지질 않는 것이란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참고로 환청이 들리는 경우 그것도 사람의 말소리 처럼 명확하게 들리는 경우 환청이 없어지지 않더라도 그것을 환청으로 인지하고 사회 생활을 할수 있다면 치료가 된것으로 여겨집니다.  동성애 역시 그러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원래 그렇게 타고 난것.. 이라는 주장은 동성애를 찬성하는 측의 주장입니다.타고 난 것이란 과학적 결과들이 많고 그렇게 이야기하는 추세라고 하는데 그렇지는 않습니다.어떤 부분이 동성애 성향을 만들어 낸다는 주장이 있다면 그에 반대되는 주장 역시 존재합니다.어떠한 부분이 동성애적 성향을 만들어 내는지 명확하게 밝혀지지도 않고 있으며,반대로 선천적이지 않은 동성애자가 있다는 것은 사실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그들의 주장을 인정하여 동성애는 선천적인 것이고,또한 선천적인 장애라 해서 치료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인정한다면
후천적인 것은 치료해야 한다는 말을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동성애라고 하면 우선 실질적인 뇌부분의 문제를 확인하고 그것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치료를 해야하겠네요?



글이 동성애 찬성측의 의견에 대한 반박이지만 저는 동성애에 대해 허용해야한다고 생각하는 쪽입니다.
개인의 자유 범위안에 성적 지향 결정권 역시 들어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그렇기에 장애가 아닌 그저 개인의 성적 지향의 선택이 동성일뿐이라고 말합니다.그렇게 타고 났던 그렇게 타고 나지 않았던 그렇게 살기를 원한다면 그렇게 살 자유를~!!!
그렇다고 논란이 있는 부분들에 대해 한쪽 내용만을 가져와 이쪽이 옳다고 말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이길려고 논쟁하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줄이자면... 1. 동성애는 선천적이다. -> 선천적이란 주장이 나오긴 하지만 아직 명확하지 않고,  반대로 선천적이지 않은 경우는 명확하게 있음.2. 선천적인 동성애는 치료의 대상이 아니다. -> 선천적 장애의 경우도 사회 적응을 위해 여러 치료라고 부를 수 있는 것들을 한다.  그리고 선천적이지 않은 경우는 치료해야하는가?3. 동성애는 치료가 잘 되질 않는다. 그건 정신질환이 아니기 때문이다.  -> 원래 정신질환들은 잘 치료가 되지도 않지만 병식이 없는 경우는 더 안된다. 동성애는 병식이 없는 경우가 많다.
잼써요~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