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무도 스토리(피겨역사상 최고의 극찬을 받은...프로그램)

합참의장™ 작성일 09.05.08 10:23:42
댓글 5조회 2,306추천 4

■  예고영상

 

[HD] Danse Macabre Story Version(예고영상)  - 원본화질압축50%
죽음의 무도 스토리 버전 예고영상 - 영상더블클릭시 전체화면

 

  

■  완결영상 감상하기

 

1. PART01
[HD] Danse Macabre Story Version Part.01
Yuna, Accomplish the Historical Figure Skationg Program!
김연아, 2009월드에서 역사적 프로그램을 완성하다!(영상: DES)

 

2. PART02
[HD] Danse Macabre Story Version Part.02
Sublimate a Skating in Artistic Performance!
김연아의 예술적 승화 & 죽음의 무도에 대한 철학적 고찰(영상: DES, 글: 료마가간다)

 


 


■ 원본파일정보
 
1. PART01
 - 파일명: 2009.05.10.DES.EDIT.Danse.Macabre.Story.Part.01.wmv
 - 부제: Yuna, Accomplish the Historical Figure Skationg Program!
 - 파일원본용량: 504M
 - 파일원본해상도: 1280*720
 - 러닝타임: 08분24초 

181EB80D4A026DB7DA974A

 

 2. PART02
 - 파일명: 2009.05.10.DES.EDIT.Danse.Macabre.Story.Part.02.wmv
 - 부제: Sublimate a Skating in Artistic Performance!
 - 파일원본용량: 605M
 - 파일원본해상도: 1280*720
 - 러닝타임: 09분54초

1921640E4A026DCD9C5508

 

 

■  간략한 소개의 글

 

여러분, 안녕하세요? <료마가간다> 입니다.

 

지난번의 <세헤라자데 스토리>에 이어서, 역시 <DES> 님께서 만드신 <죽음의 무도 스토리>에 나레이션 글을 도와 드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전작에 못지 않은 멋진 영상을 제작해 주신 <DES> 님의 노고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박수를 보냅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세헤라자데>의 이야기와는 달리, <죽음의 무도>에 대한 해석은 솔직히 제 자신의 매우 주관적인 견해에 불과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공감을 과연 얼마나 얻을 수 있을지,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DES> 님의 멋진 영상이 제 부족한 점을 많이 가려줄 것이라 믿으면서, 용기를 내어 개인적인 감상문을 다시 각색하게 되었습니다.

 

<카잘리스>가 어쩌고저쩌고~, <생상스>가 어쩌고저쩌고~, 이런 내용들을 담기엔 러닝 타임이 턱없이 부족할 뿐 아니라 <연아> 선수의 멋진 연기를 감상하는데 오히려 방해만 될 것 같아서... 과감하게 모두 넘겨 버렸습니다. 따라서, 첫 장면부터 바로 제 나름의 해석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다만, 제 연재글을 읽지 않으신 분들이라 하더라도... 부담 없이 이해하실 수 있도록 내용을 다소 수정했기에, 즐기시는데 별 어려움은 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 <죽음의 무도>는 세계기록 프로그램인 만큼 <연아> 선수의 연기 장면들이 워낙에 압권이기에... 기술이나 표현에 대한 어설픈 묘사는 최대한 배제하고, 보이지 않는 배경이나 심리 묘사에 주력하여... 작품의 몽환적인 맛을 더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음을 미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이 나레이션 글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저 <료마가간다>가 상상한 픽션일 뿐, <연아> 선수나 드림팀의 생각과는 다를 수도 있다는 점을 분명히 밝혀둡니다.)

 

조금 길어진 감이 있지만, 이상으로 저의 소개글은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승냥이 여러분들, 전편에 이어 <DES> 님의 멋진 영상을 즐겁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히 계세요.

 

- <료마가간다> 올림 -

 

 

 

■  영상제작의 취지

 

승냥이 여러분들 안녕하시죠? 저는 DES 입니다.

 

그 동안 여러 능력자분들께서 영상을 많이 제작해 주셨는데, 저는 좀 색다른 관점으로 접근하려고 생각한 것이 스토리버전 시리즈 입니다. 먼저 료마가간다님과 함께 <세헤라자데 스토리>를 일전에 제작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바로 <죽음의 무도>를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죽음의 무도>는 <생상스>의 작품으로 1874년 프랑스의 시인 <앙리 카잘리스>의 기괴한 시를 인용하여 작곡되었으며, 곡은 왈츠 형식으로 씌어져 있으나, 성격상으로 보아 마치 해골이 춤추는 듯한 <스케르초(scherzo)풍>의 원무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저는 <카잘리스>의 기괴한 시에서 묘사한 내용과 유사한 분위기, 그리고 <김연아>선수의 예술적 퍼포먼스를 통해 그 음악을 재해석한 스토리 관점에서 제작해 보려고 했습니다. 이는 먼저 제작했던 세헤라자데 스토리와 같은 버전입니다. 따라서 이번에도 <파트1>과 <파트2>로 나누었으며, <파트1>에는 2009월드경기에서의 경기외적인 모습을 담았으며, <파트2>에는 <료마가간다>님이 직접 집필한 죽음과 관련한 철학적인 이야기와 <연아>선수의 예술적 표현을 담았습니다. 아직 <료마가간다>님의 유명한 감상문을 읽지 않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일독을 권합니다.

 

 

 

■ 영상제작후기

 

<죽음의 무도>는 어떤 프로그램이 피겨역사에 남을 프로그램인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트1>에서는 역사적 프로그램은 어떠한 평가를 받는지에 관한 영상입니다. 과연 앞으로 김연아 선수 정도의 수준급 선수가 우리 나라는 물론이고, 전 세계를 봐도 언제쯤이나 나올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할 정도 입니다. 천재적 재능, 본인의 피나는 노력, 부모와 가족의 희생, 그나마 최근에서야 그것을 알게 된 피겨팬들의 노력... 이 모든 것이 결합된 결과입니다. 극찬하고 있는 사람들은 지나가던 똥개가 아님을 여러분들도 잘 아실 것입니다. 지금껏 세계피겨계에서 전설 또는 전문가라고 불리는 분들입니다. 그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한목소리로 한 소녀를 향해서 극찬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무언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있지 않을까요? 전세계를 감동시킨 그 힘은 바로 저에게도 이런 열정을 가져왔습니다. 이 영상을 제작한 본인도 동시대인으로서 영광스러울 뿐입니다.

 

<파트2>영상은 <죽음의 무도>에 대한 <료마는간다님>의 감상문을 기초로하여, 초본영상을 제작하였으며, 이는 영상분위기에 맞게 <료마는간다님>이 다시 글을 직접 각색하여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번 영상은 저나 <료마는간다>님이나 <세헤라자데 스토리버전>보다 훨씬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세헤라자데 스토리버전>부터 제작한 이유입니다.

 

실제 한 영상이 만들어지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요? 답은 5분짜리 영상을 기준으로 해서 10분만에 만들수도 있고 10일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이번 영상은 <파트1>과 <파트2> 모두 합쳐서 거의 20분에 육박합니다. 전 이번 영상제작에 약 2주의 시간을 두고, 평일에는 4시간 이상, 주말이나 휴일에는(이번에 휴일이 좀 많았네요^^)8시간 이상씩 달렸습니다. 물론 약속있는 날이나 일이 밀린날엔 그러지 못했지만 평균해서 그정도 될 듯 합니다.

 

엊그제 올렸던 <대한민국에서 피겨선수라는것-지식채널e>영상은 제작에 2시간 걸렸으니까, 제가 이 <죽음의 무도 스토리영상>에 얼마나 애정을 가지고 만들었는지 어느 정도는 추정할 수 있겠네요. 그렇습니다. 2주동안 제대로 잠을 잔 날이 별로 안됩니다. 이 열정이 어디서 왔을까요? 답은 물론 다 알고 있겠죠?

 

제가 영상을 만드는 것은 누가 얼마나 많이 봐주기를 원해서가 아닙니다. 전 광고회사직원도 아니고, 영상계에 몸담고 있는 전문가도 아니니까요.제가 만드는 영상으로 인해 우리 여왕님의 위상이 조금이라도 나아진다면 계속 달릴생각입니다.

 

<파트1>에 쓰인 네개 이상의 기본배경음악은 제가 레전드가 아니면 쓰지 않는 음악들입니다. 그것은 레전드가 아니면 어울리지가 않으니까요. 그러나 <김연아> 선수에겐 그런 배경음악 조차도 4개론 부족하다는 느낌!

 

저번 <세헤라자데 스토리> 영상제작때도 그랬지만, 한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십, 수백개의 영상을 보고, 그 영상을 또 반복해서 봅니다. 그리고 만들면서 또 보게 됩니다. 그런데 왜 만들때마다, 볼때마다 눈에 눈물이 고이는지, 이제는 울지 않을때도 된 것 같은데... 하면서도 또 어느 순간 보면 눈에 눈물이 고여 있습니다. 제가 만든 영상이라도 저는 볼 때 마다 감동을 합니다. 어쩌면 제 감동코드와 비슷하게 영상을 만들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네요.

 

영상 마무리때 무수히 수정을 했지만, 혹시 제가 발견하지 못한 실수가 있거나, 맘에 들지 않는 영상부분이 있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감동을 느끼기를 기대하면서 영상후기를 마칠까 합니다.

 

 

 

■ 원본영상요청

 

유튭은 아무리 HD모드로 보더라도 화질이 원본보다 나쁩니다. 특히 움직임이 심한영상에서는 더욱 그렇죠. 게다가 컴퓨터사양과 인터넷환경이 열악한분은 버퍼링크리때문에 제대로 감상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혹시 원본 영상을 갖고 싶은분은 제 개인블러그 게시물에서( http://blog.daum.net/idavy/16454332 )달려주세요. 여러게시판에 올리다보니 모두 일일이 검색할 여력이 부족합니다. 제 블러그에 이메일주소를 남겨두시면 시간이 허락하는대로 꼭 보내드리겠습니다. 다만 원본영상을 UCC에 올리는 것(특히 저화질로 올리는것)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124174569426391.jpg

합참의장™의 최근 게시물

스포츠동영상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