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1, 맷 우스남 & 피터 루츨러
풀럼은 리옹의 공격형 미드필더, 라얀 셰르키에 대한 오퍼를 제출했다.
이 프랑스 U-21 국가대표선수에 대한 제안은 £12m의 이적료에 추가적인 부가 조항들로 구성되어 있다.
크리스탈 팰리스도 이 선수에게 관심이 있지만, 아직 오퍼를 제출하진 않은 상황이다.
풀럼은 팰리스 수비수 요아킴 안데르센과 번리 미드필더 산드레 베르게의 영입에 임박했다. 하지만 다음주, 이적 시장이 종료되기 전까지 시장에서 또 한 명의 공격수 영입을 바라고 있는 중이다.
셰르키는 리옹에서 계약 마지막 해에 접어들었다. 다음주, 이적 시장 종료를 앞두고 이적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그는 팀 동료들과 따로 훈련을 하고 있다.
이 21살의 선수는 리옹 아카데미에서 나온 가장 익사이팅한 선수 중 하나로 평가되었다. 하지만 그는 지난 18개월 동안, 꾸준한 선발 출전과 좋은 폼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2019년 10월, 셰르키는 16살의 나이로 리옹에서 데뷔전을 치뤘다. 2019-20 시즌, 그는 리옹 역사상 최연소 득점자가 되었다(16살, 140일). 그리고 2020년,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경기에 나서면서 그는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 출전한 최연소 선수가 되었다(17살, 3일).
셰르키는 리옹에서 141경기에 출전했다. 그리고 프랑스 U-21 국가대표팀에서는 19경기를 출전했다. 그는 이번 여름, 파리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티에리 앙리 감독의 U-23 국가대표팀의 일원이기도 했다.
지난 시즌, 그는 모든 대회에서 39경기를 출전했다. 이 중 23경기가 선발이었고, 대부분은 전반기였었다. 그는 총 3골과 9도움을 기록했다. 이 기간 동안, 리옹은 3명의 감독을 거치는 혼란기를 겪었다. 로랑 블랑의 경질 이후 11월, 7경기만에 파비오 그로소가 경질되었고 피에르 세이지가 그의 뒤를 이었다. 세이지는 리옹이 유럽대항전 진출권까지 순위가 오르는데 기여했다.
일요일, 리옹은 렌과의 시즌 첫 경기에서 3-0으로 패배했다.
Fulham submit offer for Lyon’s Rayan Cherki - The Athletic (ny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