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윌리엄 살리바가 출장 정지로, 리카르도 칼라피오리가 부상으로 빠진 상태, 아르테타는 또 다른 변화를 강요받게 되었고, 가브리엘이 부상으로 교체된 데 이어 유리엔 팀버도 교체가 필요했다.
우리의 낯선 수비진은 후반에 리버풀에게 단 한 번의 기회만을 내주었고, 그 기회는 모하메드 살라에 의해 골로 연결되어 무승부를 허용했다.
“모든 상황을 고려했을 때, 전반적인 경기력은 매우 긍정적이었고, 많은 좋은 요소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더 나은 팀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승리하지 못해 실망스러워요.”
“우리가 더 많은 지배권을 가졌고, 더 큰 기회를 만들었으며, 거의 기회를 내주지 않은 상태에서 두 골을 내주고 말았어요. 두 개의 중요한 결정도 있었죠
지난 몇 주 동안 우리가 겪은 여러 가지 부상과 상황에도 불구하고 팀은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가 만들어낸 에너지, 현재 리그 최고의 팀을 상대로 보여준 지배력, 그리고 우리가 어떤 위치에서 이 경기를 치렀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면, 우리 팀이 얼마나 승리를 원하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가 가진 퀄리티가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에 영입된 미켈 메리노가 팀에서 두 번째 리그 경기만에 첫 골을 넣은 것에 기뻐했다.
“메리노는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경기 리듬에 적응하고 있으며, 자신이 가진 것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큰 경기에서 그는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https://www.arsenal.com/news/arteta-team-was-excep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