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에 있는데요..침대와 이불에 곰팡이가 생겨서요...ㅠ 조언 좀..부탁 드릴께요..
딱딱한 바닥에서 자는게 너무 아파서 에어베드를 구매를 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당시는 여름이라 아무 문제 없었는데 요즘은 좀 춥습니다.
추워지면서 일본은 보일러가 안되서 난로를 켜던지 해야되는데 이불속에 들어가면 축축한 느낌이 나곤 했습니다.
제가 에어베드 위에 여름 까는 이불 얇은걸 깔고 그 위에 전기장판, 그 위에 극세사 매트를 깔고 극세사 이불을 덮습니다.
요즘 너무 추워서 잘때는 전기장판 없인 안되는데 마침 쉬는날이라 이불도 털겸 들춰봤더니
맨 밑에 깐..여름 이불이 군데군데 젖어있고 거뭇거뭇하게 곰팡이가 피었더군요. 그 이불을 또 들춰봤더니
에어베드는 윗부분은 헝겊재질을 덧대어 놓은 식인데 그 부분도 군데군데 젖어있고 곰팡이 냄새같은게 나더라구요.
급한대로 드라이기로 젖은 부분 말리고 젖은 이불은 밖에 널어 놓았습니다. 보일러가 되면 보일러 틀고 습기 조절할텐데
그게 안되서 답답한데요. 아무래도 에어베드다 보니 안에 공기가 들어있고 온도 변화 때문에 습기가 차는 것 같아요.
에어베드랑 맞닿은 벽 아랫부분도 곰팡이 생겨서 걸레도 다 닦아냈거든요..아무리 생각해도 공기주입식이라...
이게 문제다 싶어서 땅에서 좀 이격시킬 수 있는 철제프레임 위에 매트가 올라간 침대를 사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건..이불이 젖고 침대가 저는게 에어베드라서 전기장판 켜고 사람 들어가면 그 열로 인해서 습기가 생겨서
젖는걸까요? 아님 보일러 난방이 안되는 일본에선 에어베드와 상관 없이 생기는 현상일까요..ㅠ?
만약 제가 사려고 하는 침대를 샀는데도 이런 일이 벌어질까봐서요...답답하고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짱공에는 똑똑하신 분들 많으시잖아요ㅠ 지금 추워죽겠는데 이불은 밖에 걸어두고 전기장판 켜서 뒤집어 침대에
올려놓은 상태입니다..말리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