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상태가 과연 잘하는 건지 알고 싶어서요.
이번에 좀 크게 다쳤는데 한방치료를 했더니 실손보험도 MRI찍은거 그것도 통원이 하루 25만원이 최고라 25만원만
수령했네요. 그러다 보니 이게 지금 잘하는 건지.. 자산 전반에 대해 다시한번 조정을 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어서요.
현재 자영업 하구요. 제할거 제하고 대략 500~700정도 법니다.
카드비용이 월 240~340정도인데 여기에 회사비품이나 용품 또는 각종 공과금이 거의 포함되구요(세금까지)
아이 교육비나 각종 식비등등 집과 화사에서 사용되는 모든게 전부 카드로 사용된다고 보면 됩니다.
현금 사용은 1만원 내외 제품이나 현금만 사용되야 하는곳에서 어쩌다 한번정도구요.
(과일이나 채소는 마트를 이용하지 않았을때(청과물시장)대략 10만원정도 나가네요. 한번에 많이 사니까요.
적금은 대략 200만원정도(40+50+32+19+32+30) 국민연금 의료보험외에 노후연금보험이 둘이합쳐 50정도. 나머지 실손보험이 3인식구해서 대략7만원, 노후장수보험이라고 받는거 둘이합쳐 10만원..이 대부분이 새마을 금고구요.
거치로 넣어둔게 부부합쳐서 대략 6천정도 됩니다. 그냥 거치식이구요.
집은 아파트 하나 가지고 있구요.
주변에 워낙 은행쪽 분들이 많이 계셔서 이거해라 저거해라 하기는 하는데 돈불리는 재주가 워낙 없는데다
그 잘나간다는 펀드도 제가 들어가니 바로 떨어져서 가까스로 원금 회복하고는 바로 그만 뒀습니다.
문의드리고 싶은건 지금 이런 형태의 자금유지가 괜찮은건지 알고싶네요. 보험도 그냥 들라고 해서 들은거고
막상 실손도 안되서 200정도 그냥 돈 나가고 하니 왠지 괜히 한것같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