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길을 모르겠습니다

뜨거운침묵 작성일 13.07.22 00:20:32
댓글 13조회 1,701추천 4

137442001870597.jpg
 1

 

저는 짱공을 가입한지가 근 10년이 다 되어 가는 25살 입니다

글을 잘 못적어서 내용이 이상하네요...

 

저는 제가 멀 어떻게 해야 될지를 모르 겠습니다.

4년제 다니다가 이길은 아닌것 같다고 생각되어 그만두고 올해 전문대로 입학하여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이길이 제 길이라고 생각 했는데 아니 었나 봅니다. 고등학교때 수시쓸때 친구중에 하고 싶어하는것이 없어서 어디로 학교를 가야 할지 모르고 있는 친구도 있었고, 대학을 입학하여 반수하여 다른 학교를 가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저는 그들을 보고 생각 했습니다. 왜 저들은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것을 찾아가지 못할까... 그러나 지금 현재 그들은 자신이 갈 길을 잘 찾아가고 있고,, 저는 제 길을 찾지 못하고 있네요.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는 기계설계관련과 입니다. 입학할때 까지만해도 기계설계쪽으로 갈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이게 내 길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설게하는것도 괜찮아 보이고 직접 기계만지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둘중 어느쪽으로 가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장기적으로 볼땐 어느쪽이 나을까요? 

이 학교는 모기업에서 설립한 학교입니다. 그래서 다른학교에서 이기업에 들어가는것 보단 쉽게 들어는 갈수 있습니다. 한때 이쪽으로 가기를 꿈도 꾸었지만 지금은 모르겠네요. 이 기업을 갈 경우 사무직으론 조금가고 거의다 오퍼나 테크니션으로 가더군요. 친구중 한명은 이미 여길 졸업하고 이기업에 들어가서 3교대를 하고 있는데, 이렇게 기게적인 삶은 살고 싶지는 않네요. 그래서 이기업 말고 다른기업이나 중소기업도 생각중입니다.

학점 관리는 잘해둔 편입니다. 지도교수는 학점관리하고 어학점수 높이라고만 합니다. 자격증 보다 어학점수가 더 중요하다고. 그래서 지금 토익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2개월 집중과정 학원 다니고 있습니다. 토익점수는 바닥 입니다. 수능이후 근 5년간은 영어를 손땐 정도니깐요. 학원을 다니면서 문제를 접근하는 방법과 문장의 구조가 보이기 시작 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점수가 올라가는 정도는 아닙니다. 속도도 느리고 실수도 많이 해서요. 이렇게 계속 공부를 해나간다면 고득점이 가능할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그렇다보니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지금 1학년이고 나이가 25살인데 취업할때 나이는 27이 되는데, 이나이가 마니어스 요인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느정도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학교면접 볼당시 교수가 제 나이가 애매하다고 하시더군요. 회사에서 안 데려갈수도 있다고... 전문대 졸업 27살이면 취업할때 어떤가요?

 

요약

1. 멀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목표가 없습니다).

     설계쪽으로 갈지 현장쪽으로 갈지, 어느 회사를 갈지..

 

2. 토익 공부 열심히 하다보면 점수는 올라 갈가요?

   낮은 점수에서 높은 점수로 올리신분들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3.  전문대 졸업 27살이면 취업할때 어떤가요? 마이너스 요인이 되지 않나요?       

 

조언좀 해주세요

아님 공부하라고 욕이라도...

 
뜨거운침묵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