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짱공형님들.
6년전 군대간다고 글써본 이후로 오랜만에 짱공에 글을 쓰네요.. 근데 그게 차사고 난 내용이라니 슬픕니다ㅜㅜ
제가 어제 아침에 아버지 차를 몰고 지하주차장에서 나가려다가, 멍청하게 지하주차장에서 길을 잘못들어서 후진으로 차를 빼던 중에 뒤에 주차되어있던 차를 보지 못하고 그 차의 앞 범퍼를 박았습니다.
제 차는 위에 사진에 있는 갤로퍼고요(사진처럼 리스토어는 안되어있고 걍 20년된 똥차..) 뒷범퍼 고무(?) 부분으로 박아서 아예 뭐 접촉한 흔적도 없습니다.
문제는 제가 박은 차인데요..
차종은 BMW X1 인것같고 제가 위에 빨간색으로 칠한것처럼 빗금 친 부분이 눌려서 깨졌더라구요..
차주와 연락하고(박자마자 내려서 바로 전화해서 죄송하다고 여러번 말씀드렸습니다. 그래도 목소리나 말투가 온화하신 분 같았습니다.) 몇시간뒤에 차주가 차량 확인하더니, 그냥 기스나 패인거면 적당히 합의해주려 했는데, 저건 범퍼가 깨진거고 저 차종이 범퍼만 따로 분리되는게 아니라 일체형이라서 비용이 좀 나올것 같다고 하더군요. 아마 서비스 센터 맡겨봐야 알겠지만 150~200은 나올것 같다고 했습니다.
저도 그래서 보험처리 해야겠다 싶었고요.. 다행히 아버지 차에 제 이름으로도 대물 보험 들어놨습니다.
오늘 차주가 서비스센터 가보니까 300정도 수리비가 나온다고 하여 보험사에 전화해서 사고 접수 했고, 좀이따 보상담당자한테 연락올거라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중입니다ㅜㅜ
처음 겪어보는 자동차 사고이고 보험처리도 처음 해 보는것이라, 그냥 이렇게 접수하고 진행하면 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ㅠㅠ
보험 처리하면서 주의해야하는 점이 있다면 짱공 형님들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한가지 특이사항이 있다면 BMW차량이 주차구역이 아닌 주차장 여분공간에 세워져 있었습니다. 후진하면서 그걸 제대로 보지 못했네요ㅠㅠ
제가 또 멍청하게도 어제 차 박고나서 바로 전화하고 어쩌고 하느라 주변 상황을 촬영해 놓지 않았는데요(아빠한테 이것때문에 바보냐면서 엄청 혼났습니다..) 오늘 지하주차장 내려가서 어제 BMW가 주차되어있던 공간을 찍어오긴 했습니다. 지금은 다른차가 서있네요.요기에 주차되어 있었거든요.. 혹시 이부분이 제가 보험료 받는데에 좀 유리하게 적용될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