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살장25시 입니다.
2014년 12월 30일 애인님과 같이 pppp72님께서 운영하고 계시는 '주꾸미' 식당을 다녀왔습니다.
식당 방문하기 전에 연락 하고 오시면 서비스를 많이 준다는 댓글을 많이 보았지만 몰래 조용히 찾아갔습니다.
식사 다 끝내고 계산하면서 사장님께 짱공유에서 게시글 보고 찾아왔다고 인사드렸습니다.
방문 및 식사를 끝내고 집에 와서 후기 글을 바로 등록하려 했지만 연말 귀차니즘과 새해 귀차니즘이 생겨서....
아무튼!! pppp72 사장님에게 후기 글 올려도 된다는 승낙을 받고 후기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후기 글은 저와 애인님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반영 되었으며 사진은 갤2로 촬영 하여서 화질이 많이 떨어집니다.ㅋㅋㅋ)
식당 개업 축하드리며, 세계 종말이 와도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주꾸미' 식당 위치(파란색 압정) 입니다.
2, 7호선 건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온다. 건대 맛의 거리로 들어간다. 더박서 매장 사거리에서 오른쪽으러 간다.
돈가마, 오빠닭(?) 매장이 보이면 또 오른쪽으로 들어가는 골목이 있다. 골목으로 들어간다. 그럼 식당이 보인다.
복잡한 곳이 아니므로 식당까지 찾아가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주꾸미' 식당 간판 입니다.
오빠닭(?) 매장에서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위에 사진처럼 간판이 바로 보입니다.
식당 입구는 간판 왼쪽에 문이 있으며, 들어가시고 2~3m 전진 후 오른쪽으로 가시면 끝!! 도착 입니다.
'주꾸미' 식당 메뉴판 입니다.
주 메뉴는 쭈꾸미, 맛은 보통/매운/아주매운 3가지로 구성, 다양한 사리, 사이드, 주류가 있습니다.
지금 사진으로 보니 원산지 표시가 신기하군요....그때 당시 음식 정하느라 관심이 없었던거 같네요.
메인메뉴에 나와있는 가격은 1인분 가격이며 2인 이상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저희는 쭈삼(쭈꾸미+삼겹살) 보통 맛 2인분, 치즈퐁듀, 크림막걸리, 날치알볶음밥을 시켰습니다.
음식 나오기 전 수저, 젓가락, 접시, 반찬, 물수건 입니다.
개업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모든 식기류가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아!!! 식당 내부 사진이 없네요.
식당 내부가 넓지는 않지만 복잡하지도 않고 테이블 간격도 넓으며 깔끔+깨끗해서 좋았습니다.
제가 앉았던 옆자리에는 10명 정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더군요.
소규모로 회식 하기에 괜찮다고 생각 합니다.
반찬 종류는 셀러드, 쌈무, 깻잎, 마늘, 쌈장, 고추.
셀러드에 파인애플도 들어 있는거 같으며, 사과맛도 나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고추 안맵겠지 생각하고 먹었다가 매워서 고생 좀 했네요.
두번째 반찬으로 나온 미역국 입니다.
미역국 안에 북어가 들어있더군요. 맛있습니다. 소주랑, 청하를 생각나게 했지만 저희는 크림막걸리를 시켰으므로 ㅠㅠ
미역국은 리필이 가능한지 모르겠네요.ㅋㅋㅋㅋ
식당 개업 서비스로 나온 계란찜 입니다.
계란찜 진짜 맛있습니다. 또 먹고 싶은 계란찜!! 솔직히 이 계란찜도 소주와 청하를 불렀지만...ㅠㅠ
혹시 위에 뿌려진 가루 라X 스프 인가요??ㅋㅋㅋ 여자친구랑 맛 보면서 이 가루는 뭘까?? 고민 좀 했습니다.ㅋㅋㅋ
다음에 방문을 또 하게 되면, 서비스를 주신다면 계란찜을 받고 싶습니다.ㅋㅋㅋ
주문 했던 쭈삼(쭈꾸미+삼겹살) 입니다.
가운데에는 양념쭈꾸미와 숙주, 파, 실고추, 판 끝에는 삼겹살이 있습니다.
화질이 떨어져서 음식이 제대로 안나왔지 실제로 보면 먹고 싶게 생겼습니다.ㅋㅋㅋㅋ
사진에는 없지만 당면도 같이 나옵니다.
치즈퐁듀 입니다.
쭈삼이랑 같이 나오며 불판 안에 고체 연료가 들어 있습니다.
열로 인하여 퐁듀가 녹으며 쭈삼 조리가 끝나면 다 녹은 퐁듀에 찍어 드시면 됩니다.
이외로 쭈삼이랑 궁합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애인님께서도 좋은 선택 및 찍어서 먹으니 맛있다고 했습니다.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도 퐁듀와 같이 드시면 좋다고 생각 합니다.
조리가 끝난 쭈삼 입니다.
진짜 이때 크림막거리를 취소하고 소주를 시켰어야 했습니다.ㅠㅠ
후기 글 작성하고 있지만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네요.ㅋㅋㅋ
조리 중 알바 하시는 분이 오셔서 도와주니 참고하세요.
쭈꾸미, 삼겹살, 당면, 숙주를 퐁듀에 찍어서 드시면 맛있고 좋습니다.
크림막걸리 입니다.
술이 나오기 전에 막걸리 1병 정도의 양이 나올거다 생각하였지만 2병의 양이 나오는거 같네요.
막걸리 위에는 크림이 올라가 있습니다. 술 잔에 따르기 전, 드시기 전에 병 안에 들어있는 막대기로 잘 저은 후에 드세요.
크림막걸리를 처음 접하지만 막걸리맛과 크림맛의 조화. 뭔가 신기한 맛 입니다.
자주 마시면 질릴거 같은 술, 가끔 마시면 좋다고 생각하는 술.
크림막걸리로 인하여 배가 빨리 차는 단점이 있습니다. 메뉴 선택시 참고 하세요.
쭈삼을 다 먹고 만든 날치알볶음밥 입니다.
쭈삼 요리를 철판 요리라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마지막은 볶음밥이 빠지면 섭섭하죠. 김, 김치, 참기름, 날치알, 밥 그리고 쭈삼 국물을 사용하여 만든 볶음밥!!!
마지막 장식으로 나온 볶음밥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진짜 배부르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거를 먹으면서도 소주가 계속 생각났었지만 크림막걸리의 영향 때문에 배가 너무 많이 불렀네요.ㅠㅠ
개인적으로 방문 후기 글을 정리 하자면!!!
식당의 위치는 복잡한 곳이 아니고 2, 7호선 건대입구역과 가까워서 좋다고 생각 합니다.
하지만 골목으로 들어가야 식당이 있지만 이 문제는 큰 간판이 조금이나마 해결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골목 입구에 물통형 배너거치대 하나 설치해도 괜찮은가요??
식당이 골목에 있어 사람들이 그냥 지나칠 가능성도 있고 설치하면 식당 광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거 같네요.
매장 내부 디자인, 분위기는 넓지는 않지만 복잡하지 않으면서 깔끔한 분위기, 소규모 회식도 가능한 좌석들!!!
나오는 음식들도 맛있으며 깔끔하게 나옵니다. 사장님께서 음식에 신경을 많이 쓰는거 같습니다.
메인메뉴보다 계란찜이 더 생각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ㅋㅋㅋㅋㅋㅋ
크림막걸리도 처음 접해서 신기했지만 퐁듀 있는거는 생각도 못했으며 신기하고 좋은 조합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아!! 미역국은 리필 가능한가요?? 리필이 가능하면 미역국 양을 조금 줄이시는게 어떠신지?? 미역국 양이 많다고 생각해요.
쭈삼 2인분, 퐁듀, 날치알볶음밥, 크림막걸리. 이거 4가지만 해도 엄청난 양이 나옵니다.
저희는 모르고 시켰지만 다 먹고 나서 양이 많구나, 여자 기준 3명이서 먹기에 적당하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식 주문하실 때 참고하세요.ㅋㅋㅋ
아무튼!!! 좋고 맛있는 음식집 경험 했으며 나중에 또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후기글은 아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다 만족하고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참고로!! 사장님 젊어 보입니다. 뭔가 훈훈한 느낌도 들며 이미지도 좋으시네요.ㅋㅋㅋ
번창하세요!!!
마지막으로 저는 미식가도 아니고, 음식 전문가도 아닙니다. 음식을 가리는거 없이 맛있게 잘 먹는 사람 입니다.ㅋㅋㅋ
또 다른 짱공유 유저분께서 식당, 술집 등 음식점을 오픈 한다면 방문하여 음식을 먹어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