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의 V-MAX 이제는 20년이 넘는 세월을 같은 모습으로 살아온 전설의 괴물이다. 6000 rpm 에서 터지는 V부스트는 V-MAX 만의 특징이다. 비록 과부 제조기, 코너링이 극악이다 기름을 겁나게 잡아먹는다 라는 악명을 떨치고 있지만 고등학교때 우연히 바이크 잡지에서 보게된 후 그 존재감은 지금 까지도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있다. 그 이후나의 머리속에 새겨진 공식 드림 바이크 = 드랙머신 스타일 ;; 그리고 아마 바이크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한번쯤은 우연히 봤을 법 한 존재감이 넘치는 녀석인 것이다~!!
제 원
전장X전폭X전고 2300x795x1160mm
시 트 고 765mm
건조중량 262kg
엔진형식 V타입 4기통 DOHC 수냉식 4스트로크
배 기 량 1197.0
보어X스트로크 76x66mm
압 축 비 10.5:1
최대출력 97ps/8,000rpm(내수,유렵) 145ps/8000rpm(북미)
연료탱크 15 liter
변 속 기 5-speed
현가장치 F)코일스프링/오일댐퍼 쇽업쇼버, 텔레스코픽 포크
R)코일스프링/개스-오일댐퍼 쇽업쇼버, 링크 서스펜션
브레이크 F)298mm 더블디스크, 복동식 4피스톤 캘리퍼
R)282mm 싱글디스크, 복동식 2피스톤 캘리퍼
타 이 어 F)100/90 V18 R)150/90 V18
축간거리 1590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