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자동차들 절반이 판매되는 미국시장에서 미국은 소음, 배기 가스,그리고 충돌 안정성 규제가 점차 심해지면서 포르쉐는 이에 취약한 공냉식 911대신 차체 앞에 수냉식 엔진이 달려있는 모델이 필요하다고 인식을 했다.
그리하여 928의 컨셉트가 1971년에 탄생되었으나 70년대의 에너지 파동 때문에 928은 한때 사장될 위기에 처해 있었다. 그러나 포르쉐에서는 엔진 용량을 줄여 1977년에 제네바 모터쇼에 첫 등장시켰다.
924처럼 엔진은 차량 앞에 있고 트렌스미션은 뒤에 있었으나 924보다 이전에 928이 디자인 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928이 포르쉐 중 차량 앞에 엔진을 실은 첫 모델이다. 그리고 포르쉐 모델 중 처음으로 Weissach axle을 적용시켰다.
1978년에 첫 928이 양산되었을 때 사람들은 이 모델의 엔지 성능에 대해 많은 불만이 이 있어 1979년에는 더 강력한 엔진을 탑재한 928S를 내놓았다. 이후, 928S4, 928 GT, 928GTS 등 더욱 강력한 엔진을 실은 여러 모델들이 등장했다.
928 시리즈는 1978-1995년까지 17년 동안 양산되었고 찬사도 많이 받았지만 911과 같은 인기는 못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