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녀석을 설치해 보았네요~ ^ㅡ^;;
일단 번호판 볼트형식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가쉬니형으로 구입하려다 트렁크에 홀작업을 하기 싫어서 구입했는데...
막상 설치하려고 하니 더 문제가 생겼네요~ㅎㅎ;;;
기존에 있던 번호판 가드와 볼트를 모두 분리 하였습니다.. ㅡ,.ㅡ;;;
번호판 봉인을 살리고 작업을 할려고 생각중이었는데.. 왼쪽 봉인쪽은 볼트구멍이 잘 나와있는데.. 오른쪽 그냥 일반 볼트쪽이 철판 안쪽에 숨어있어서..
후방카메라를 설치할수가 없더군요.. ㅡ,.ㅡ;;; 볼트 자체가 들어가지 못해서요.. ㅠㅠ
예상치 못한 걸림돌이 생겨서 번호판 봉인쪽을 억지로 뜯어내고 후방카메라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한가지 문제는..
후방카메라 볼트 사이즈와 차제 볼트 구멍이 싸이즈가 않맞더군요..;;;
결국 홀사이즈를 키우는 작업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마침 작업 공구가 부실했던 관계로 홀작업은 사포를 말아서 구멍에 넣고 열심히 갈았습니다.. 완전 노가다;;;
예상 작업시간이 1시간 30분이었는데.. 결국 작업시간은 3시간 넘게 걸렸네요 ㅠㅠ;;;
결국 홀작업을 끝내고 후진등에 카메라를 연결하고~ 이제 선 매립 작업에 돌입!!!
트렁크 왼쪽 구석을 보면 선이 지나가는 구멍이 하나 보이네요~ ^ㅡ^//
후방카메라 선들을 이곳으로 보내서 앞으로 지나 가게 했습니다~
트렁크에서 뒷좌석 쪽을 지나..
운전석을 가로질러~ 역시나 휴즈박스와 데쉬보드 안쪽을 지나 선을 매립합니다~
이곳은 블랙박스 설치할때 한번 뜯어 보았죠~ ^ㅡ^;;
이제 센터 페시아를 뜯어 줘야 합니다~
기어봉을 첫째로 뽑고 기어박스 뜯어내고 순차적으로 차레차레 뜯어줘야죠~
싹~ 뜯어내고 나면 요런 모습이네요~ㅎㅎ;;;
이제 내비에 연결되는 선들은 저 안쪽으로 모두 넣어줍니다~
그리고 네비또한 반매립 형태로 설치해서 깨끗하게 만들죠~ㅎㅎ
모든 작업이 끝나고 후진기어를 넣고 나서 네비 화면 모습이네요~ㅎㅎㅎ
ccd방식의 후방 카메라가 좋다고 했는데.. 가격대가 차이가 많이 나서 젤 싼놈으로 작업했는데..
일단 대만족 이네요~ㅎㅎ 어차피 후방카메라의 역활 정도만 잘 되면 되니까요~ㅎㅎ
그냥 후진할때 보조적인 기능만 해주면 되니까요~ ^ㅡ^
으~ 사진상 새벽 2시넘어서 입니다~ 절대 낮 2시 아닙니다~ㅋㅋㅋ
이제 남은 작업은 등록사업소가서 다시 온른쪽 볼트 쪽으로 봉인작업하는 일만 남았네요 ^^;;
한가지 더 말씀 드릴게 있다면.. 번호판 가드 차량 등록시에 번호판과 같이 설치를 해주는데.. 왠만 하면 안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모양도 별로고.. 차체에 기스와함깨 녹이 생기네요.. 이번에 번호판 가드 때면서 보니.. 가슴이 아프더라는.. ㅠㅠ;;
지금 번호판 사진에 보셔두 녹이슨 모습이 잘 보이실꺼에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