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축구팬의 한 사람으로써 난 지금 내 마음을 표현할 말이 없다! 한번 또 한번 실망. 도대체 언제쯤 마음의 응어리를 풀지 알 수가 없다. 오늘 첫 번째 골 우리는 할말 없다. 왜냐면 한국팀은 확실히 우리보다 강하다. 그럼 두 번째 골은? 오늘 경기는 우리가 부담을 가질 이유도 없었다. 공한증은 언제 까지 계속 될는지? 오늘 저녁 경기를 보고 난 후 난 앞으로 계속 이런 팀을 응원 해야 할 것인지 모르겠다. 슬프다! 중국 축구팬은 너무 지쳤다!
再过50年后,中国足球才有希望。
50년 후쯤에야 중국 축구가 희망이 있을거다.
老实说,国奥队员在我看来,除了杜威,全都是畜生,只会拿老百姓的血汗钱的畜生!
솔직히 말해 내가 중국 올림픽팀을 보기엔 뚜웨이 한명만 빼고 다 ㅂㅣㅇ신들이다. 우리 국민들의 피땀어린 돈만 가져갈 줄 아는 ㅂㅕㅇ신들!
我看他们的水平太差了,只有去死了。全部滚回家吧。不要浪费我们的钱了。我再不会看男子足球了。
내가 보기에 걔네들 수준이 정말 아니었다. 나가 죽는 수 밖에 없다. 전부다 집에나 가버려. 우리의 돈 좀 그만 낭비하고. 난 다시는 중국 남자 축구를 안 볼 것이다.
果然是历史上最差的韩国队
과연 역사상 가장 실력이 떨어지는 한국팀이군 (예선전 시작 전 부터 중국언론에선 이번 한국팀은 역사상 가장 실력이 떨어지는 팀이고 중국 팀은 역사상 가장 뛰어난 올림픽 팀이라고 했었거든요..ㅋㅋㅋ ^^)
내 꿈이 뭔 줄 아쇼? 20년후에 한국의 축구중계 아나운서가 말하길 “ 오늘 우리가 20년 넘게 시달려온 공중증(恐中症)을 깰 수 있을지 기대를 해 봄니다!”
출처-사커월드
음...그래도 지고나서 이긴나라 막 욕하는 모 나라보단 훨씬 매너있군요. 다만 좀 불쌍하기도 한... ㅡ.ㅡ;; 한국축구 징크스 깬다고 풍수지리설에 따라 숙소도 옮겼건만...ㅡ.ㅡ;; 팬들도 너무 자포자기식 아닌가 싶은.. 뭐..우리나라 농구는 반대의 상황이니....쌤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