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일본라멘을 광적으로 좋아하는데
대충 아는대로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라멘은 국물에 중화면을 넣은 일본요리로서 일본에서 가장 대중화되있는 요리중 하나입니다.
라멘의 유래는 중국이 원조라는등 여러가지 설이 많지만 현재 우리가 널리 먹고 있는 라면은 일본이 원조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라면이 튀긴면과 분말스프를 이용하여 금방 해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식품으로 인식되는 반면에
일본 라멘은 생면을 이용하며 재료에 따라 조리법이 수십가지인 요리로 분류됩니다.
국물을 만들때 어떤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라멘 이름이 바뀌는데
일반적으로 일본식 된장(미소)로 맛을 낸 미소라멘, 일본간장으로 맛을 낸 쇼유라멘,
돼지뼈로 맛을 낸 돈코츠 라멘 등이 대표적입니다.
미소라멘 - 일본된장(미소)을 베이스로 만든 라멘, 일본된장의 특유의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쇼유라멘-일본간장(쇼유)을 베이스로 만든 라멘, 맑고 깔끔해서 해장용으로 추천!
돈코츠라멘 - 돼지뼈를 우린 국물을 이용한 라멘, 굉장히 진하고 구수한 맛 (제가 가장 좋아한다능 ㅋ)
최근 우리나라에서 가장 뜨고 있는 라멘, 신촌, 홍대에만 돈코츠라멘집이 10곳이 넘습니다.
일본라멘의 매력중 하나가 피자처럼 국물위에 올라가는 토핑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겁니다.
괜찮은 일본라멘집에 가면 자기 취향대로 토핑을 추가해 먹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는 제대로 일본라멘을 하는 집이 별로 없었는데 최근 2~3년 전부터 일본본토와 맛 차이가 거의 없는
라멘집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돈코츠라멘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어 홍대 신촌에 가시면 라멘집을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멘의 종류는 위에 3가지 외에도 요리사의 성향에 따라 변하니 일본가실 일이 있으시면
많은 정보를 얻어서 맛보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각종 라멘들
일본라멘이 느끼하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느끼한거 싫어하시면 거부감이 드실 수도 ㅋㅋ
하지만 한번 라멘에 중독되면 빠져나오기가 힘듬 ㅠㅠ
라멘의 매력에 한번 빠져보시길~
이상 허접한 라멘이야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