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올해의 게임에서 이브가 선정된 이후...

세인트존 작성일 06.01.20 17:21:37
댓글 2조회 1,114추천 6
113774529675751.jpg

- 게임내공 : 상상초월


엠오닷컴에서 올해의 온라인 게임 투표에 관한 게시판은 지금 이브빠vs이브까 대결 중이군요. 그 중에서 긴 글 하나를 번역했습니다.
(원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엠오닷컴 올해의게임에서 피드백부분 15페이지에서 보시면 됩니다.)

1: 이브는 그래픽부문에서 상을 받을 수 없어. 에버2보다 폴리곤도 훨씬 적잖아?

- 똑같은 게임엔진을 썼지만 블러드2는 언리얼토너먼트보다 멋있는 그래픽이냐? 혹은 더 나아가서 더 안 좋은 게임엔진을 사용한 휠 오브 타임(Wheel of Time)보다 더 좋아보이냐?

어쨌든 요점은 이거야. 폴리곤과 텍스쳐는 좋은 그래픽을 말하는게 아냐. 그래, 물론 이 2가지는 중요하지. 이게 높을 수록 좋지만 또한 필요없는 군더더기가 되기도 하지. 에버퀘스트2는 그래픽을 위해서 하드웨어를 잡아먹는 귀신과 다를게 없어. 에버2는 더 사실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지만 이것이 오히려 악재로 작용했지.

나는 투표하지 않았지만 내가 만약 했다면 이브와 와우사이에서 골랐을껄? 왜냐하면 둘다 그래픽을 봤을 때 느낌이 오거든. 다르게 말하면 넌 거기 있음을 느낄 수 있는거지 때로는 와우가 이브보다 더... 그래서 내가 계속 하는 이유기도 하고 :)

그래픽은 그 세계가 있다고 믿게끔 만드는 것이지 니 컴퓨터를 고생시키고 새로운 부품을 사게 만드는 게 아냐.

2: 이브는 엄청나게 지루해. 난 이틀만 하고 때려 치웠는걸?

- 이브는 인내와 계획을 요구하는 게임이야. 이건 와우나 에버2를 포함하는 다른 MMO게임과는 다르게 즉석에서 기쁨을 느끼는게 아냐. 너는 최강케릭을 만들어서 게임을 끝내버릴수없어. 왜냐하면 최강케릭을 만들려면 최소한 50년은 족히 걸릴테니까.

이 게임을 위해서는 인내!라는게 필요해. 만약 그게 없다면 넌 이 게임을 좋아할 수 없지. 이 게임에서의 성취감은 아주 긴 시간을 요구하니까.

3: 투표는 사기야. 엠오닷컴은 엄청나게 많은 이브유저들을 가지고 있어서 단지 인기투표였을 뿐이었어.

와우는 50배나 이브보다 계정수가 많아. 그리고 이브유저의 1/5정도가 여기에 투표를 했겠지. 그렇다면 이것이 그들이 좋아하는 게임이 아닐지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이브를 선택했다는 말이지. 결국 이브는 다른 후보작들보다는 낫다는 말아냐?

그렇다면 내가 물어보자. 이게 인기투표라면 와우는 왜 모든 분야에서 1등을 하지 못한거지?

그냥 이게 단지 인기투표라 한다면 다른 게임은 후보작에 오를필요도 없지.

포럼을 보면 와우를 하는 사람은 이브를 하는사람보다 훨씬 많아, 그리고 모든 분야에서 1등을 해야겠지. 하지만 그렇지 않았지. 이건은 사람들이 객관적으로 카테고리내에서 투표했다는말이야. 왜 너는 가만히 있지 못하고 제대로 즐겨보지도 못한 게임을 비하하지? 만약 다른 사람이 '와우는 썩었어. 나는 이틀해보고 지루해서 지웠어.'라고 하면 너는 똑같이 열받겠지. 왜냐하면 그 2일이라는 시간은 게임을 즐겨보기엔 너무나 짧기 때문이지.

어쨌든 나는 이번 이브의 선정에 대해서 투덜거리는 사람을 많이 봐왔고 너도 그 일부분인 단지 투덜거리기만 할 뿐 왜 이브가 이겼을까?에 대한 생각은 하지 않는 사람일 뿐이야.

밑에 옹호하는 사람 리플이 웃기네요

Step1: 마을을 벗어나서 몬스터를 찾는다.
Step2: 몬스터를 죽이고 돈을 얻고 장비를 얻고 경험치를 얻는다.
Step3: 레벨업을 할때까지 몬스터를 죽이고 좋은 아이템을 살때까지 돈을 모은다.
Step4: 마을에 돌아와서 잡템을 팔고 돈을 가지고 좋은 장비를 산다.
Step5: 더 좋은 장비를 끼고 더 큰몹을 찾고 머리속이 텅빌때까지 Step1~4를 반복한다.
이제 이런건 좀 지겹지 않냐?
세인트존의 최근 게시물

게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