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숨겨진, 보물 샤이아 온라인...

케이상 작성일 06.01.28 02:44:09
댓글 1조회 1,458추천 8
- 게임내공 : 우수함


안녕하세요 이등병 케이입니다..

앞으로 계속.. 제가 어느정도 즐겼던 온라인 게임 리뷰를 할까합니다..

이번은 두번째 시간 샤이아 온라인입니다.

샤이아 온라인은 소노브의 19세이상(-_-;;; 아주... 발그레하다는)의 온라인게임으로

광고비에-_-;;상당량을 투자했었던.. 작품이지만, 빅3(선,그나라도에스파다,제라)에 밀려서

유저들의 관심에서 b급으로 취급당하고있는 현실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그래픽

상당한 수준의 그래픽을 가졌습니다. 텍스쳐링도 괜찮고 시점또한 다른 3d온라인에 뒤쳐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약간은 어지러운 면도 없지 않았습니다.


2. 게임성

게임성에 가장 큰부분을 차지하고있는 요소는 "쟁" 시스템입니다.

두 세력으로 나뉘어 캐릭을 고르게되고(종족도 그 안에 포함)=>(WOW와 비슷한개념)

각 세력의 접경지대의, 성물들을 파괴하게된다면, 여신의 축복도가 올라가고,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_- 축복도가 낮을때는 회복도 잘 안된다는);;;

그리고 쟁의 또 큰 특징은 공성전처럼, 시간이 정해진것이 아니고 리얼타임으로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3. 서버 렉

현재 오픈 베타 중인 이게임은... 그래픽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용량(?) 600mb정도

을 보이고있고, 서버도 6개나 있어서 안정된 운영을 보여주고있습니다.


4. 컨텐츠.

컨텐츠는 역시 -_-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만, 어느정도 렙까지 퀘스트를 통해서 풀어나가는

재미가 주가 되고있고, 아주 고렙이 아니라면, 상점 방어구가 모든 캐릭이 같이 입게됩니다

(다 똑같이 생겼음)- _ - ;;;; 하지만, 1.4(다구리)가 주로되는 파티사냥이 힘을 발휘하게 만든

것은 요즘 온라인 게임의 대새로 보여지고, 몹들이 풍부하고 사냥의 선택권이 많다는 장점이

있으나.. 생긴것만 다른 몹들의 똑같은 공격과 특징없는 플레이가 단점으로 남고,

뮤의 석 작업과 같이 라피스 작업장이 있어서--;; 자리 싸움이 치열하다는것도 단점입니다.


총평.

샤이아 온라인은 "쟁"이라는 시스템을 전면에 내새웠습니다
(광고에서도...)

하지만 광고를 앞세운 게임과 독창적인 시스템은. 요구르팅의 패망에서 잘 보여주듯,

게이머가 납득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유저가 목적을 가지고 게임에 임할때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을 수있습니다.

유저가 자신의 캐릭 자신이 서있는 맵 자신이 상대할 몹에 하나한 신경쓰며 애착을 보일때

그 온라인 게임은 성공 할수 있습니다(리니지 같은 경우가 좋은 예이겠죠)


하지만 샤이아 온라인은, 가능성 있는 게임임에 분명합니다..

유료화 한다는 소문들이 나돌고 있는게,, 불안요소이지만

유저의 사정을 무시하는 그런 유료화는 rf온라인이나, 대항해시대 온라인 같은

결과를 낳게 될것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빅 3의 틈바구니속에서 아님 자신과 같은 평가를 받는 온라인 게임을

제칠지 샤이아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케이상의 최근 게시물

게임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