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탑승fps 온라인게임 랜드매스

흠흠흠흐 작성일 06.10.10 23:2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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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상상초월



11날 1차 클베 한다더군요.
워록보단 훨 재밌을듯한...
서든어택하는 중인데 나오면 한번 해 봐야 겠군요,...
재미 없음 다시 서든 복귀하고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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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매스, 미래의 신 개념 탑승병기 FPS!


• 2006.08.25(금) 16:52

가이아 대륙의 역사는 동쪽대륙의 군사동맹 국가모임인 동부 연방 (EAST UNION)과 서부대륙의 경제협력 기구인 아이도스 연합 (IDOS Allied Nation), 그리고 양 대륙 사이에 위치한 축복받은 땅 마스 왕국 (Kingdom Mas)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동부 연방과 아이도스 연합은 자체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었으나 에너지 자원 부족 현상이 나날이 심각해짐에 따라 한정된 자원을 두고 레드 포드 전쟁이라고 불리는 전면전을 벌이게 된다. 제 1, 2차로 나누어진 긴 전쟁으로 두 세력은 돌이킬 수 없는 극심한 피해를 입고 전쟁을 억제시키기 위해 “자국의 군대는 타국으로 이동 혹은 주둔할 수 없다”라는 가이아 평화 군사조약을 맺게 된다.



그런 상황에서 인류의 축복이라고 불리는 석유를 대처할 에너지 자원인 G3 가스가 마스 왕국에서 다량으로 발견되고 이를 지속적인 연구하여 상용화 시킨 마스 왕국은 국제 경제에서의 영향력이 더욱 강해지게 된다. 마스 왕국에 집중된 신 에너지원과 커져만 가는 국제적 위상에 반발감을 느끼던 양 대륙연합의 무력행사는 필수적인 것이었고 동부연방군은 군사조약과 아이도스 연합의 눈을 피해 전쟁 대행 회사인 레온 네스트를 암암리에 지원하여 마스 왕국을 침공한다. 이 정보를 습득한 아이도스 연합 역시 나머지 전쟁 대행 회사인 쉐도우 네스트에게 마스 왕국을 점령해줄 것을 의뢰한다.



입헌군주제인 마스 왕국은 비대해진 경제력에 비해 불균형적인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었었고 왕가의 수 차례에 걸친 군비증강책에도 불구하고 왕권강화가 곧 자신들의 기득권을 약화시킬 수 있다는 어리석은 귀족들의 생각에 의해 거절당해 왔다.



이런 상황에서 전쟁의 결과는 불 보듯 뻔한 것이었고 우습게도 귀족 의회는 자신들의 안전과 기득권을 보장받는 조건으로 동부연방과 아이도스 연합의 모든 조건을 수락하는 조약을 체결하게 된다.



남부의 베르디아 왕국으로 망명한 마스 왕국의 공주는 전 마스 왕궁에서 비밀리에 육성되었던 강력한 무력집단인 메르데스 기사단의 존재를 알게 되고 공주를 구심점으로 한 메르데스 기사단은 베르디아 왕궁을 비롯한 주변국들을 무력으로 통합시켜 버린다.



남부 대륙이 일시적 통일되고 남부 대륙의 힘을 한곳으로 뭉칠 필요성을 느낀 마스 공주는 통일 시킨 국가들을 마베 혈맹(Mabe Blood Alliance)이라고 지칭했다. 메르데스 기사단 역시 더 이상 기사단이라고 부를 수 없을 만큼 성장하여 전쟁 대행 회사의 형식인 네스트를 창설하고 공주의 특징인 오드아이 (Odd - EYE)로 이름을 정하게 된다.



오드아이 네스트는 이제 잃어버린 조국을 되찾기 위해 멸망한 마스 왕국을 점령하고 있는 쉐도우 네스트와 레온 네스트를 공격하기 위해 공격 준비를 서두르게 된다.








랜드매스의 주요특징!


랜드매스는 에너지 자원이 풍족한 축복받은 땅 ‘마스 왕국’을 놓고 세 개의 세력이 서로 다투는 것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랜드매스는 기존의 FPS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치밀한 세계관 설정과 3개 세력간의 대립구도를 실제 게임 플레이에 반영하여 유저들의 소속감과 연대감을 높이고 각 지역적 특색을 그대로 살린 맵 구성은 게임에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요소로 작용한다. 단편적이고 단순하게 진행되었던 기존의 FPS 게임과는 달리 스토리가 녹아있는 MMOFPS 게임을 구현했다. 정체불명의 테러리스트와 카운터 포스는 더 이상 없다.



랜드매스는 더 이상 방탄복과 소총 한 자루로 승부를 결정 짓지 않는다. ‘파워드 슈츠’ 개념의 신 개념 탑승 병기가 주력 부대의 역할을 하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인공의 분신이 되는 캐릭터(MO-RAT`S)부터 각종 병장기에 이르기까지 치밀하게 설계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SF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적 밀리터리 물의 느낌을 그대로 전달한다.



랜드매스는 FPS 게임에 최적화된 언리얼 엔진을 도입하여 최고의 그래픽 퀄리티의 온라인FPS 게임을 구현했다. 개발사에 따르면, ‘랜드매스’는 뛰어난 그래픽, 리얼한 물리엔진, 안정된 네트워크 기반을 바탕으로 참신한 기획력이 첨가된 최고의 MMOFPS를 추구한다고 밝혔다.








게임 속 차별화 요소



랜드매스는 짜임새 있는 소대단위 전투에서부터 각종 탑승장비를 활용한 수 십 명 단위의 대규모 전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장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본 게임에서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대단위 전투에서는 보다 치열하고 긴장감 넘치는 게임진행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치열한 게임 진행을 위해 랜드매스는 여러가지 시스템이 존재한다. 먼저 부스터 시스템은 게이지를 소모해서 일정시간 이동속도를 증폭시켜주는 장치로 고속이동이 가능함과 동시에 무기를 사용한 공격 역시 가능하다. 이로 인해 이동 범위가 넓어져 맵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스피디한 교전이 이루어질 수 있다.


또, 일반적인 밀리터리 FPS에서는 지원되지 않은 유도 무기 시스템이 존재한다. 특정 클래스가 Lock on된 이동하는 목표물을 자동으로 추적하여 타격을 주는 원거리 무기. 이로 인해 상대방의 위치 외에 더 많은 부분을 파악해야 하며 그 결과 다양한 플레이를 유도할 수 있다.



창이 있다면 방패 또한 존재한다. 유도무기를 회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비로 상기의 유도무기에 Lock On된 경우 사용함으로써 유도무기를 회피할 수 있다. 유도무기 자체의 강력함을 완화시켜 밸런스를 조절하는 장치적 요소임과 동시에 FPS에서는 좀처럼 느끼기 힘든 전투기들의 Dog Fight를 흡사한 쾌감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시스템 중 하나다.



또, 레인보우 식스 등에서 존재했던 하트비트 센서와 같은 개념의 레이더의 요소가 포함되어 아군과 적군의 식별 및 위치를 감지하는 레이더나 지뢰 탐지기 등, 다양한 탐지장비가 존재한다. 전략적으로 크게 활용할 수 있다.








MO-RAT`S 란?



Master’s motion - Reflecting materialize Type mobile armor system 의 약어. 초기 몸이 불편하거나 노약자 등을 위한 의료용 보조기구였던 것을 군사용으로 개발, 실전배치 시킨 전투장비의 총칭. 사람이 탑승하여 직접 조종 및 행동하는 전투 보조용 장비의 일종으로 ‘탑승한다’ 와 ‘입는다’의 중간형태를 띄는 장비이다. 탑승 시 사람을 약 20%정도 확대 시킨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방탄성과 근력강화장치, 다양한 화기를 탑재시킬 수 있다.







어설트(Assault)


가장 일반적이고 표준화된 기체. 두부 반 개방형, 쌍안식 HMD 탑재, ‘MO-RATS의 표준’으로 불릴 정도로 기본에 충실하고 밸런스 잡힌 기체. 정찰, 전투, 잠입, 폭파, 교란 등.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 높은 기체이다. Defender와 함께 최 일선에서 전투를 펼치는 기체인 만큼 뛰어난 이동성능을 가지고 있다. HMG 또는 로켓런처와 같은 대형화기 및 몇몇 특수장비를 제외한 다양한 장비를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디펜더(Defender)



전선의 최선봉에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며 후속부대의 안전을 지켜주는 기체. 장갑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상당히 두껍고 양쪽 어깨에는 미사일 발사체가 장착되어 있다. 왼쪽 팔에는 중화기 무기가 장착되어있다. 주로 Assault 계열과 함께 움직이거나 보호가 필요한 기체 및 시설물의 주변에 위치한다. 타 기체에 비해 뛰어난 방탄 성능을 가지고 있으나 그 장갑의 엄청난 무게 때문에 이동 및 선회력, 기체 응답 속도 등이 타 기체에 비하여 상당히 낮은 편이다. 거의 모든 종류의 무기가 탑재가 가능하며 방탄성능을 이용한 무차별 돌격 전술이나 중화기를 이용한 지원사격에 탁월하다.







스나이퍼(Sniper)



후방 지원 전용의 기체. 안정된 총기 발사를 위해 앉았을 때 무릎에 자세 고정이 지지대가 붙어 있다. 장거리 요격 및 저격에 특화된 기체이다. 낮은 방어력과 이동성능 대신에 기체응답속도와 지원장비 사용능력을 대폭 보강하여 전투시 후방에서 효율적인 지원사격을 할 수 있는 기체로 설계 되었다. 기체 특성상 대형화기의 사용이 어려우며 장거리 저격 및 저격 지원을 위한 각종 지원 장비를 다양하게 탑재할 수 있다.







엔지니어(Engineer)



후방지원 및 각종 중장비, 대형화기를 다루는 기체. 돔 레이더가 머리 부분에 달려 있고 엔지니어의 특성상 작업을 손쉽게 손 쉽게 하기 위해 흉부가 얇게 되어 있다. Assault나 Recon처럼 빠르게 움직이며 전투에 임하기 보다는 전장의 후방에서 각종 지원 화기를 이용한 범위공격에 적합한 기체이다. 중형, 대형화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모든 종류의 기체를 통틀어서 Recon 기체와 엔지니어 기체만이 인공위성과 연결이 가능한 대형 돔 레이더를 장비할 수 있다.







탑승장비



LANDMASS에서는 유저가 탑승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오브젝트를 Vehicle 이라 지칭한다. Vehicle은 지상, 공중, 수중, 해상용으로 총 4계열로 구분되어 존재하며 이는 Field 획득이 가능하며 다시 Field에서 소멸 된다. 각각의 Vehicle의 특성에 따라 공격 및 이동에 대한 능력이 다르게 설정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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