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재판... 오래전에 나온 게임이지만 참 재미있게 했던 게임이다. 몇년전, 한참 소년탐정 김전일에 빠져있을때 한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았었다.
"추리를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꼭 플레이 해 보세요!"
장르가 액션, RPG, 시뮬레이션... 등등의 일반적인 장르가 아닌 이전에 본적도 없는 재판게임이라는 것이였다.
상당히 독특한 소재의 게임이였지만 특이함을 좋아하는 나는 용량도 얼마 되지 않아 다운받아서 플레이 해 보았다. 그런데 이게 웬걸! 너무나 단순한 메인메뉴와 그래픽에 실망했다. 용량도 얼마 되지 않았기때문에 사실 별로 기대는 하지 않았었지만 이건 좀 심했다 싶을 정도였다.
'이거 혹시 휴대폰 게임 아니야?'
첫번째 스토리를 시작했다.
...잠깐 플레이 했던것 뿐인데 어느새 '3시간'이 지나있었다.
"이... 이런 망측한 게임을 봤나? 완전히 시간 잡아먹는 요물이구나!!!"
범인의 거짓증언에서 모순되는 점을 찾아 증거물을 제시하고 있는 사이에 순식간에 시간이 지나가고 있었다. 특히 중간 중간에 나오는 "잠깐!", "이의 있소!"의 멘트는 제법 목소리까지 나오며 실감나게 게임을 이끌어가는 매력이 있었다.
게임 진행은 다음과 같다.
1. 가장 먼저 사건이있다. 2. 그리고 그 사건의 범인을 이미 알고 시작할때도 있고 모르고 시작할때도 있지만 분명한건 항상 선량한 누군가가 그 죄를 대신 덮어쓰고 있다는것이 정석이다. 3. 역전재판1의 첫번째 재판에서는 증거수집도 없이 바로 시작하지만 일반적으로 직접 '현장조사'를 다니며 증거물을 수집해야 한다.(이때 놓친 증거물이 있으면 스토리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4. 재판에 필요한 증거물을 모두 수집하였으면 재판이 시작된다. 5. 분명 검사는 되도않는 주장을 펼치고있고 정신지체를 앓고있는 판사는 그에 수긍하고 있을것이다. 6. 증인의 거짓증언의 헛점을 찾아내기위해 '추궁'하자!(나루호도의 "잠깐!"이라고 말하는 목소리도 들을수 있을것이다.) 7. 그리고 절대 빠져나갈수 없는 궁극의 증거물로 증인을 몰아붙이자! 8. 증인은 "아... 그... 그것이...;;"라고 말하며 증언을 바꿀것이다. 9. 이대로 물러서면 물러터진 만두가되고 만다. 다시한번 증거물로 몰아세우자! 10. 이렇게 계속 밀고당기다보면 재판을 해결할수있다!
약간 억지스러운 면도 없지않아 있지만 어떻게든 빠져나가려는 범인의 꼬리를 잡아 어려운 사건을 해결하였을때 성취감은 대단하다.
*역전 재판1의 경우, 세번재 재판까지는 좀 어이 없을정도로 쉽지만 마지막 재판은 제법 재미있습니다.ㅎ (역전재판2는 저도 마지막 재판 진행중이라는...ㅋ)
플레이중 가끔 막힐때도 있지만 분명 진행 가능합니다! 샅샅히 뒤져서 모든 증거물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