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에 SD 건담 캡슐 파이터 리뷰를 올린 '베라모두' 입니다.
요즘 SD 건담 캡슐 파이터를 두고 망작이다. 수작이다. 말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판단을 하시기 전에 아직 오픈 베타임을 생각할 필요도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수작 망작이라는 소리가 오베때부터 나오는 이유는 '와우' 의 영향이 큰듯 하군요.
미국의 게임들은 거이 완성되서 나오는 반면 한국의 온라인 게임들은 기초,기본만 다진 상태로 나오죠.
그에 따라 첫인상도 미국게임에 미소를 짓게 되고 명작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이 글을 읽기전에 몇가지를 고려해야함을 각인 하시고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SD 건담 캡슐 파이터는 20일 업데이트를 후로 밸런스가 안정적이게 됬습니다.
20일날 비급 조합 이벤트, 럭키 캡슐 이벤트로 누구나 비급 유닛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업데이트로 '개나소나 비급 쓴다' 이런 식으로 비판하는 사람들도 생겨가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 발언에 대해선 개인적인 생각으로 비판자체가 되지 않는 다고 생각됩니다.
이 게임을 계속 하신 분이라면 알 것 입니다. 비급 기체가 얼마나 안풀렸는지.
이것은 오베때 운영진의 실책이라면 실책으로 불릴 만한 것이었습니다.
또한 비급 조합공식도 너무 난이도가 높아서 소리가 심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이벤트가 나온겁니다. 제 개인 적인 생각으론 운영진은 이번 이벤트를 테스트로 삼아 캡슐 확률을 봐꾸거나
공식 조합을 봐꿀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나이퍼의 데미지 하향으로 벨런스 면에서 꾀 많이 완화되고 비급 기체가 풀리면서 전투의 방향이 봐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벨런스 문제가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현재 벨런스 문제가 두개 있습니다.
하나는 '건담 칼빵중에 피한다'
무슨 소린가 하면 퍼스트 건담기체는 근거리 무기를 맞는 중에 피할수 있다는 것 입니다.
왠지 들어보면 사기같지만 직접 해보면 그렇지도 않죠... 근거리 무기를 피할수 있는 이유는 제 생각엔
'민첩성' 때문 입니다. 기체들의 능력치를 보면
오른쪽에 능력치가 나와 있죠. 보시다시피 105 대거는 민첩성이 높습니다.
묵유닛은 대체적으로 민첩성이 높은데요. 아마 민첩성의 영향으로 칼빵중 회피가 가능한게 아닌가 합니다.
105대거도 빠유닛들의 칼공격을 도중에 피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능력치를 보면 스피드가 있는데요. 이것은 말대로 속도를 말하는 듯 합니다.
현재 비급에 풀린 '시구' 유닛이 스피드가 높죠. 시구 플레이 보시면 알지만 꾀나 맞추기 힘든 속도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벨런스 문제.
'육전형 건담 쓰레기인가. 신컨의 기체인가'
요즘 게시판을 달구는 문제는 이 문제 입니다.
육전형 건담이 안좋다라는 파와 그렇지 않다. 매우 좋다라는 파가 나뉘어 게시판에 논쟁을 버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돔을 써본 사람 만이 육전형 건담을 좋아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그다지 큰 문제는 아닌듯 하네요.
이로서 벨런스 문제 두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별로 문제될만한 건 없을듯 합니다.
위에 사진은 다수의 비급들을 이긴 스샷 입니다.
개나소나 비급 쓴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위해 올리는 스샷 입니다.
비급이라해도 핸디캡이 있어서 씨급 유닛들이 못 살아가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현재 공식조합 이벤트로 씨급유닛 플레이어가 상당히 많습니다.
핸디캡에 대해 말씀 드리자면
일반 전투시 비급 유닛들은 죽으면 3포인트 감점 씨급 유닛은 2포인트 감점
데스매치 시 비급유닛은 2몫 씨급은 3몫 나름껏 벨런스를 맞추기위해 노력한 면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현재 큰 문제점은 아무래도 매크로 유저입니다.
게임은 안하고 점수만 받을려는 쓰레기 무리들이죠. 이런 사람 보면 스샷 찍어서 신고 ㄱㄱ 싱
이외에 몇몇 사람이 게임을 초등학생용 게임으로 아시는데요..... ....
이 발언에 대해 참 문제가 많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제가 본 사람들중 태반이... 백수였거든요.... 와우,리니지,카오스 와 함께 SD 건담을 즐겨하는 사람등리 꽤 많더군요.
제 생각에 보기엔 장난삼아 하는 게임 처럼 보여도.... ... 상당히 난이도 있는 게임입니다...
정말 초등학생용 게임이라 발언하는 사람들.... 스샷보고 게임 보는 사람들이라고 밖에 판단 못 하겠네요.
그럼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