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썬온라인 중국에서는 떴네요..

흠흠흠흐 작성일 07.04.23 10:4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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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은 지켜봐야 겠지만 ..ㅋㅋ

 

운영 쓰렉이..

 

------------------------------퍼온거

썬 온라인, 중국 동접 40만 ‘*’ 중국서 18일 오픈 베타 사흘 만에 동접 40만 돌파 • 2007.04.23(월) 09:32 linkcopy.gif

중국에서 ‘더나인(대표 주 쥔(zhu jun))’사를 통해 ‘기적세계’(奇迹世界)’ 라는 중문명으로 서비스 중인 ‘*’은 지난 18일 오전 10시, 현지에서 오픈 베타 서비스에 돌입했다. 이어 오픈 베타 실시 직후 2시간 만에 모든 서버가 수용인원을 초과하는 등 접속 폭주 속에 20일 오후, 동시접속자수 40만 명을 넘어섰다.

 

중국 최대 게임정보 포털 ‘17173닷컴(www.17173.com)’에서 2위와 2배 격차로 페이지뷰 1위를 차지하였으며, 중국 1위 검색 포털 ‘바이두(www.baidu.com)’ 전체 검색순위 1위, 검색 포털 ‘구글차이나(http://www.google.com/intl/zh-cn/)’ 검색 순위 1위, 중국 1위 p2p 파일 공유 사이트 ‘쉰레이(www.xunlei.com)’의 다운로드 순위 1위, 그리고 중국 국영 중국인터넷협회(isc)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랭킹 서비스 ‘차이나 랭크 (www.chinarank.org.cn)’까지 , 각종 관련 사이트에서의 온라인게임 랭킹 1위 기록하였다.


이 같은 중국 시장에서의 반응은 1년여에 걸친 사전 홍보 및 중국 현지 고객을 위한 다각적인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웹젠과 더나인사의 노력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뛰어난 ‘*’의 그래픽은 현지 고객 조사 결과에서 게임 선택과 시작의 주요인으로 드러나 화려한 시각적 이미지를 선호하는 중국 현지의 취향에 잘 맞아 떨어진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웹젠 김남주 대표는 “’뮤 온라인’에 이어 ‘*’ 또한 중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매우 기쁘다”라며 “대만과 중국에서 ‘*’이 좋은 결과를 얻고 있는 만큼 중화권에서 한류 게임의 위상을 웹젠이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나인 주쥔 대표 역시, “이번 기록은 중국 온라인 게임 산업에 있어 ‘*’에 의해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것을 의미하며 앞으로 더 많은 기록들을 만들어 낼 것으로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히고 “웹젠과 보다 깊은 파트너쉽으로 양사가 더욱 큰 성공을 이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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