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시스템 소개
8등신 캐릭터와 배경으로 무장한 열혈강호 2가 전작과 가장 다른 점은 그래픽 컨셉이다. 열혈강호 2는 춤추는 듯한 중국 무협, 정형화되고 절도 있는 한국 무술이 아니라, 다소 거칠고 정립이 덜 된 듯한, 원작만화에 등장하는 ‘한비광’의 덜 다듬어진 것 같은 무사가 비밀스러운 무공을 배우면서 무림의 강자로 성장해가는 기쁨과 재미를 맛볼 수 있게 하고자 한다.
캐릭터 무기
▲ 무공콤비네이션 시스템: 무협 장르의 재미요소는 바로 ‘무공’인 만큼, 열혈강호 2도 화려한 무공의 세계를 자랑한다. 지상에서 공중으로, 공중에서 지상으로 이어지는 ‘무공콤비네이션’으로 연계하여 공격하는 리얼타임 인터렉션 전투 시스템을 지원하는 것이다.
[차별화된 열혈강호2 무공시스템]
△무공컬렉션: 스토리나 기연을 통해서 무공을 수집할 수 있다.
△독문무공: 무공의 극의를 일깨우는 자만이 사용할 수 있다.
△운기조식: 무공에 특화된 심법으로 정진하여 무공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준다.
▲ 입체적인 ‘경공 시스템’: 경공은 총 15개의 모션이 더해져 컨트롤 타이밍에 따라서 무협영화, 드라마 주인공들의 모습처럼 자신의 캐릭터가 활동한다. 2단 점프 및 채공 질주를 통한 빠른 속도의 경공, 슬라이딩이나 착지 시 바운드를 통해 현실감을 극대화 시킨 경공, 공중에서 일정시간 머무르는 체공 등 형태도 다채롭다.
▲ 새로운 플레이 패턴을 구사하는 ‘협동 시스템’: 열혈강호 2 세계를 보다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경쟁자들과 때로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 캐릭터는 진법을 통해서 다양한 전술과 무공을 결합해 몬스터와 적진을 공격할 수 있다. 소수의 동행원의 협동으로 다수의 적을 교란시키는 진식 시스템, 캐릭터의 클래스와 상관 없이 탱커, 딜러, 힐러의 모든 역할을 순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할 시프팅 시스템도 지원한다.
▲소규모에서 대규모 전투까지 ‘다양하게 디자인된 PVP 시스템': 온라인 게임의 핵심 컨텐츠라고 할 수 있는 전투는 대규모 전투에서 소규모 파티형 전투에 이르기까지 레벨링 된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구현 중이다. 같은 캐릭터끼리는 물론 같은 세력내에서의 이권 쟁취을 위한 전투가 진행되며, 대립되는 세력과의 대규모 전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준비 중인 열혈강호2 PVP 시스템]
△세력전: 정파, 사파 세력간의 피할 수 없는 대규모 전투로 소속된 세력에 대한 충성도가 필요하다.
△필드 PVP: 일반적인 필드에서 적대 세력과 벌이는 전투로 보성과 명성을 위한 끊임 없는 분쟁이 있다.
△마을 점령전: 마을 단위로 각각의 파벌들이 패권을 다투기 위한 세력 내 대립 전쟁을 펼쳐야 한다. 점령한 마을의 세금권 등 각종 특혜를 얻기 위한 동일 세력간의 내부 전쟁이다.
△무투장: 지정된 장소에서 정해진 룰에 따라 진행되는 소규모 결투. 개인 또는 자신이 속한 그룹의 능력을 한껏 과시할 수 있다.
△마검랑시스템: 무림 공적이 되어 추격전을 펼치는 협동 PVP다.
△문파/파벌 혈첩: 적대적인 파벌/문파에 대해 전쟁을 신청하여 그 우위를 가리게 된다. 이권을 쟁취하기 위한 세력 내부 전쟁이다.
▲ 캐릭터의 모든 행동이 기록되는 ‘공명도 시스템’: 게임 안에서 행동하는 모든 히스토리를 모아 기록하고 그 기록을 바탕으로 레벨, 랭킹화 하는 ‘공명도’ 시스템이 구축된다. 캐릭터 행위가 최초인지, 누적된 것 인지, 최종 인지에 따라서 업적이 포인트가 되어 쌓이며, 적극적인 대전 활동을 통해 명예가 올라간다. 이렇게 모아진 ‘공명도’는 캐릭터가 보다 강해질 수 있는 힘과 보상을 부여해준다. 세력과 문파 사이의 중간 단체인 ‘문파/파벌’ 활동에 대한 보상이 주어지는 파벌 시스템도 재미요소의 하나가 될 것이다.
▲ 방대한 무림 세계를 구현하는 기본 요소들: 열혈강호 2는 정파와 사파로 진영이 나누어져 있으며, 중립 지역에서 정파와 사파의 본격적인 대전이 시작된다. 원작에서 중요한 사건을 3D로 부활시킨 기분을 받을 것이며, 지역 별 특색과 사실감 있는 웅장한 배경 그래픽이 연출된다. 이와 함께 일통강호를 막으려는 몬스터들도 캐릭터 못지 않은 파워와 독특한 외형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