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한국 PSN스토어(PS VITA)에 킬존: 머셔너리 베타 플레이가 시작되었습니다.
한번 플레이 해보았는데, 영상에서 보았던 그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레지스탕스와 콜오브듀티의 똥을 싸놓고 니힐리스틱이 미련없이 비타 게임계를 떠나 정말 기쁩니다.
덕분에 킬존을 이식할 수 있는 아주 조금의 기회가 사라졌으니깐요.
비타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내서 만들었다고 했는데요.
정말이지 게임하는 내내 그 성능을 발열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디스 아닙니다)
지형, 건물, 무기, 기타 환경 효과 등 제 눈에는 거슬리지도 깔것도 없더군요. 그냥 만족 그 자체였어요.
타이틀 화면
지금은 당연히 멀티 플레이만 즐길수 있습니다.
START MATCH: 바로 입장
JOIN FRIEND: PSN 친구 방에 입장
ARMS DEALER: 장비 셋팅 및 구입 (방어구, 무기, 보조무기, 투척무기, 뱅가드)
PARTY MATCH: 현재 구성된 파티와 플레이
지금은 워존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맵은 한개만 제공되며(다른곳은 해본적이 없어요)
플레이 방식은 점령전(뱅가드 탈환) 형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총 5라운드
게임 진입히 미리 설정해놓은 (암즈 딜러) 장비 세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게임하면서 이런저런것을 보며 평가하는 성격은 아니기에, 그저 플레이에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움직임은 콜오브듀티나 레지스탕스보다 부드럽고, 적의 움직임도 한결 좋습니다.
허나 통신상의 문제인지 가끔 순간이동을 하더군요.
다른 맵은 모르겠지만 위 맵(소규모)에서의 프레임 드랍은 느끼지 못했네요.
이 정도에 이 정도 프레임에 정말 좋더군요.
위와 같이 상대방을 킬하면 카드가 드랍되는데, 주로 오른쪽에 뱅가드 무기 활성화 게이지로 사용됩니다.
나중에 결과창에서 보상이 다르기도 하구요. 그냥 많이 킬하면 좋은거예요.
위와 같이 뱅가드 타워(?)를 해킹해서 뱅가드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보는 봐와 같이 가운데 해킹할 대상이 정해져 표시되고, 주변에 키들이 있는데
둘 중 한가지 키를 맞추면 나머지 부분이 남습니다. 역시 같은 방법으로 키를 맞춰주면 되요.
키 맞추는 방법은 왼쪽이나 오른쪽 맞는 모양 키를 선택 후 가운데 대상을 선택하면 녹색으로 변하며 선택한 키는 사라지고
나머지 맞춰야할 키가 남습니다. 다시한번 더 맞는 모양의 키를 선택 후 선택 해주면 되요.
2, 4턴이 해커 미션으로 뱅가드를 해킹해야 뱅가드를 쓸 수 있어요.
위에 보이는 뱅가드(점령 포인트)를 해킹하거나 아니면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는 뱅가드 무기 (구입시) 활성화 게이지를
모두 체우면, 만티스(관자놀이 공격 두통 유발 드론)나 전방 쉴드, 로켓 등등 다양한 뱅가드 무기를 구입 혹은 획득해서 사용 할수 있습니다.
저는 만티스(맨티스)가 가장 꿀맛이더라구요.
개인적인 플레이 팁이라면..
당연하지만 항상 미니맵을 주시 할것, 주무기를 정할것 (저는 기본총), 사운드 플레이가 은근히 중요하다는 것,
스틱 감도는 너무 크게 올리지 말 것 (정밀 사격에 비효율적), 뒤에서 타격 받을시 점프 후 뒤돌 것,
만티스는 정말 꿀이라는 것. 요 정도 네요.
개인적으로 FPS를 정말 좋아하는지라, 물론 잘하지는 못합니다.
이번 킬존은 정말 기다렸고, 보람을 느끼고 있는 타이틀이네요.
정말 멀티로 두고두고 할 타이틀 같습니다.
예약을 하셨다면 정말 잘하셨고, 구매 할 예정이라면 후회 없으실거예요.
FPS를 싫어하셔도 한번 즐겨보시면 좋을 타이틀이네요.
이번에 킬존, 차후 나올 보더랜드2와 마인드 크래프트까지...
비타가 이제 좀 흥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