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에 대한 무서움을 아십니까?

닿지마라리 작성일 06.10.23 22:45:35
댓글 0조회 2,202추천 1
116161114518047.jpg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단지 그냥 심심하고 요즘 이슈인 북한핵문제 떄문에 올립니다. 대충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될것을 그냥 심심풀이 글



로 올려봅니다.



핵폭발을 생각하는 데에선 대게 두 갈래의 사람들로 나뉘는데요.



핵폭발이 일어나면 남한 전체가 방사능에 유출되거나 전멸한다. 혹은



서울의 반정도가 초토화된다. 로 나뉩니다. 여기에서 서울의반정도가 좀더 옳다고 보면 됩니다.



일단 핵폭탄의 종류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원자폭탄과 수소폭탄으로 나뉩니다.



물론 원자핵폭탄을 또 다른 두가지형으로 나뉠수 있지만 이 얘기는 간단히 설명되어 뉴스에 나오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원자폭탄(atomic bomb)은 아시다시피 우라늄이나 플루토늄을 이용한 폭발장치로써 우라늄 235 였나? (기억이..)



우라늄 235가 분리되어있다가 분리되어있던 우라늄 235가 다시 합체가 되면 엄청난 에너지를 발산해서 주위에 장착된 폭약을



심하게 치는것입니다. 그러면 폭약이 엄청난 위력으로 터지면서 핵폭발을 일으키게 되는것입니다.



우라늄이 합체되면서 강한 에너지도 발산하지만 방사능이라는 유해성물질도 발산합니다.



이제 그 범위에 대해 알아보겄습니다.



---------------------------------------

원자폭탄(Nuclear Atomic Bomb) 미국의 대형원자폭탄을 기준으로..



직접적범위: 30km

간접적범위: 100km 이상 ~그 외



미국 한 과학자가 얘기 하기를 서울에 핵폭탄이 터지면 반정도가 완전 초토화가 되버린다고 합니다.



이제 그 과학자가 한말을 제가 간추려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 사회시간에 선생이 가져온 핵무기 관련자료 A4)



서울의 동쪽 부도심지역에 핵폭탄(원폭) 하나가 떨어졌을경우 반경 3-5km는 과도한 열(약 1억도. cf]태양은 6천도)



로 인해 범위내에 있는 모든 생물체들은 자신이 죽었는지도 모른체 갑자기 빛이 번쩍하더니 사라져버린다.



그리고 엄청난 온도로 인해 시멘트로 된 바닥이 부글부글 끓으며 마치 액체를 보듯이 출렁거리며



건물의 90%는 모두 녹아내려버리거나 가라앉는다.



그다음 30km정도까지는 아직까지 남아있는 뜨거운 열과 바람,비,소용돌이등 이상기후가 발생하여 사람이 이 바람을 스치는 경우



몸이 산산히 조각이 나버린다. 그리고 약 절반의 건물들이 가라앉거나 크게 손상을 입는다.



100km이후부터는 방사능의 유출로 생물체가 유출될 시에 즉사하거나 심한 뇌손상등 기능부위가 크게 상실된다.



아직까지 열이 남아있을수 있어서 반경 100km도 안전치 못하다.



대충 제가 사회시간에 들은 내용을 정리한건데요. 틀린 부분이 있을수 있지만 범위는 저게 맞는듯 하네요.



아참. 쉽게 예를 들어 인천에 핵이 날라오면 이화여대까지 초토화 된다는것. (사회시간 그대로 들은 얘기)

---------------------------------------------------------

수소폭탄(Nuclear Hydrogen Bomb) 미국의 대형수소폭탄을 기준으로



직접범위: 100km

간접적범위: ??km



이것은 제가 얼핏 들은얘기입니다. 저 범위도 정확하진 않습니다. (틀린부분 있다 싶으면 고쳐주세용.)



수소핵폭탄은 수소폭발을 이용해서 만든 핵폭탄으로써 그 위력은 원자폭탄보다 수십배 강하다.



다음뉴스였나 어디 뉴스에서 봤는데 몇년전에 수소핵폭탄을 실험했다는 결과가 나왔더라구요.



그 결과로는 심한 열로 인해 실험장소였던 태평양의 한섬이 완전 날라가버리고 태평양 일부분이 방사능유출로



심한 피해가 있었다는것을 들었습니다.



간접적범위는 정확히 모르지만 수소핵폭탄이 서울중앙인 한강에 떨어질경우 경기도는 물론 강원도,충청도



모두 큰 피해가 날것으로 우려됩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모든 나라가 핵무기를 더이상 만들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이



더이상 핵무기를 만들지 말자는 조약을 맺기 전 핵무기개발에 힘썼을당시에 미국은 이 실험으로 인해 시민들의 반발로



수소폭탄을 더이상 제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정말 무섭죠. 하지만 길거리에 애들이 "핵폭탄 하나 터지면 우리나라 전멸이야" 라고 말하는것은 잘 모르고 하는말로



들리실겁니다 --; 1945년 이후에 일본이 핵폭탄에 피해를 입었을때 핵폭탄이 터지고 몇만명이지? 백만명이었나 천만명이었나?



정도가 죽었다고 들었는데.. 분명 이렇게 말씀하실수도 있습니다. "범위는 그리 넓지 않는것 같은데 사람이 왜이리 많이 죽었나?"



제가 말씀드렸듯이 인천에서 이화여대까지 초토화 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인천에서 이화여대까지만 해도 최소 6백만명은 족히



됩니다. 더군다나 거주자 외에도 서울여행하는 사람들 까지 합하면 1천만명 될지도 모르죠.



단지 핵폭탄을 제발 날리지 말라 라는결과가 나오긴 합니다만



다른 반대쪽 주제는(?) 핵폭탄이 어린애들 생각하는것보다 그리 센건 아니다 라는 이상한 결과가 나오기도 하네요



어찌 됬든 핵은 무서운것..


-다음카페의 어느곳에서 펌-
닿지마라리의 최근 게시물

무서운글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