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영주권병사 군 생활체험 수기 공모

구동화 작성일 08.05.24 16:29:54
댓글 0조회 366추천 0

흥미를 가지지 못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병무청에서 이런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는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



병무청(청장 박종달)은 8일, 해외영주권을 가지고 입대한 영주권병사 해외영주권 취득하여 병역이 면제되었거나, 병역의무가 종료되는 35세까지 병역의무가 연기되어 36세가 되는 해에 병역을 면제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진하여 현역으로 입대한 병사를 말하며, 해외영주권 입영희망자는 지난해 127명으로 이 제도가 도입된 ‘04년 38명 보다 약 3.4배가 증가함들의 군 생활체험 수기를 오는 9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수기 공모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이며 공모된 수기는 수기집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수기집 발간은 해외영주권을 가지고 있는 병역의무자들의 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재외동포사회에서 일고 있는 병역의무 자진이행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수기집에는 영주권병사들의 군 생활체험담 뿐만 아니라 영주권병사의 훈련을 담당하는 부대 지휘관의 이야기, 영주권병사를 둔 부모들의 이야기 등 다양한 계층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발간된 수기집 ‘대한사람대한으로’에는 먼저 입대 후 군 복무를 마치지 못하고 죽은 친구를 대신해 입대한 이야기, 군 생활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부심과 전우들의 소중함을 느꼈다는 이야기 등 젊은이들의 순수함과 패기에 감동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원고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지난해 발간된 영주권병사 수기집 ‘대한사람대한으로’는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영주권병사 원고 공모 : 병무청 홈페이지 ⇒ ‘공지사항’ 7508번

(http://www.mma.go.kr/www_mma3/board_test/board_view.jsp?bbs=bbs5&pg=0&seq=54670)


▲ 대한사람대한으로 : 병무청 홈페이지 ⇒ ‘사이버홍보관’ ⇒ 홍보간행물

(http://mma.go.kr/www_mma3/cyberhongbo/cyberhongbo_main3.htm) 

구동화의 최근 게시물

밀리터리 인기 게시글